"기름 화재 물로 끄면 안되는 이유" 영상

2015-10-28 17:00

add remove print link

기름 화재를 물로 끄는 것의 위험성을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페

기름 화재를 물로 끄는 것의 위험성을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페이스북 소방관 커뮤니티 '소방관의 꿈'은 "기름 화재에서 물로 끄면 안 되는 이유를 보여주는 동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 하나를 소개했다.

Quand les pompiers thailandais "s'amusent" à envoyer de l'eau sur un feu d'huile, voilà ce que ça donne ! L'eau ayant une densité supérieure à l'huile, elle coule immédiatement au fond du récipient (l'eau et l'huile ne sont pas solubles). Là, elle se met à bouillir, s'évapore rapidement et c'est cette évaporation qui disperse les gouttelettes d'huile enflammée dans toutes les directions. Donc, ne jamais jeter de l'eau sur de l'huile en feu !Plus de vidéos et d'actus en aimant la page Actu'pompiers* 1 j'aime et 1 partage *

Posted by Actu'pompiers on 2015년 10월 6일 화요일

페이스북, Actu'pompiers

영상에는 외국 소방서를 배경으로 소방관 두 명이 모의실험을 하는 장면이 담겼다. 소방관은 소방호스를 들고 불이 난 쪽으로 물을 퍼부었다. 불은 진화되는가 싶더니 순식간에 크게 번져 소방관에게까지 닿았다.

영상을 올린 이용자는 "기름 화재 시 물로 불을 끄게 되면 물에 기름이 용해되지 않고 기름이 물 위에 떠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불이 붙은 기름은 물 위에서 튀어서 소방관에게 화상을 입힐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기름 화재가 났을 때 질식소화법으로 불을 꺼야 한다. 질식소화법은 불에 타지 않는 물건이나 담요 등으로 덮어 산소를 차단하는 방법이다. 수건이나 옷 등을 활용할 때 경우에는 물에 적신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잘못 덮으면 오히려 불이 옮겨 붙을 수 있다.

기름과 물이 만났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영상이다. 불이 타고 있는 기름에 물을 떨어뜨리자 불이 부엌 천장으로 솟구친다.

유튜브, Funny Videos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