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새 걸그룹 '트와이스' 9인 9색 매력 분석

2015-10-30 14:26

add remove print link

식스틴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알려져서 혹독한 서바이벌을 통해 7월7일 트와이스라는

식스틴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알려져서 혹독한 서바이벌을 통해 7월7일 트와이스라는 팀이 탄생했어요! 식스틴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 전 부터 많은 분들께 관심을 받고 인지도를 얻게되어서 기쁘기도 하고 솔직히 조금은 벅차기도 해요! '식스틴'으로 세상에 알려졌지만 이젠 '트와이스'로 세상에 나가는거니까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 드릴려고 노력도 많이했고 앞으로도 많이 할거에요! 힘들 땐 언제나 든든한 멘토가 되주실 피디님도, 항상 도움 줄 우리 회사도, 사랑해주실 팬분들도 그리고 서로 다독여 줄 우리 멤버들도 있으니까 항상 저희의 에너지 밝고!건강하고!재미있는!그런 모습!! 잃지 않을게요! #뀨르니꺄 #10월20일 #우리 #데뷔할뀨 #기대하라뀨 #트와이스는_진지는_안어울려 #맞져여러분? #오늘물음표티져궁금했져 #트와이스 #20151020 #오늘_알아낸건데1020거꾸로하면_내생일 #데스트니..

TWICE(@twicetagram)님이 게시한 사진님,

걸그룹 트와이스는 Mnet 프로그램 '식스틴(SIXTEEN)'으로 팬들과 처음 만났다. 이 프로그램은 JYP 소속 연습생 16명을 심사위원과 시청자 투표로 선정해 최종 7명을 가려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었다. 결국 2명이 '엑스트라' 멤버로 더해져 최종 9명이 '트와이스'로 데뷔했다.

미리 팬덤이 형성된 덕인지 데뷔 일주일 만에 음악 프로그램 1위 후보에 올랐다. 데뷔 앨범은 총 5곡이 수록된 미니앨범 'THE STORY BEGINS'다. 타이틀곡은 발랄한 댄스곡 'OOH-AHH하게(우아하게)'다.

어떤 JYP 아이돌보다 외국인 멤버 비중이 높다. 일본인 멤버 사나, 미나, 모모와 대만인 멤버 쯔유 등 9명 중 4명이 외국인이다. 많은 멤버 수만큼 트와이스에 빠져드는 '입구'도 다양하다.

팬들이 꼽는 '트와이스 9인 9색 매력', 사진과 함께 정리했다.

1. 나연, 트와이스 '미녀 삼국지' 맏언니 상큼이

1995년 9월 22일 생 만 20살이다. 트와이스 맏언니다. 건국대 영화예술학과에 재학 중이다.

'식스틴' 출연 당시 가장 먼저 트와이스 멤버로 확정된 실력파다. 박진영 씨는 "실수가 있었을 때도 노래와 춤이 모두 수준 이상"이었다며 호평했다. 트와이스 리드보컬이자 각종 화보에서 '센터'를 차지하고 있다. 산이 '가면 안돼' 뮤직비디오, 드림하이2 단역, 미쓰에이 '다른 남자 말고 너' 등에 출연했었다.

미나, 쯔위와 함께 트와이스 '미녀 삼국지' 가운데 한 명이다. S.E.S 유진을 닮은 '상큼 미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꼬부기' 닮아서 '나부기'라는 별명이 있다.

2. 정연, 헤어나올 수 없는 '쿨시크'

'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

1996년 11월 1일 생 만 18세다. 서울 압구정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배우 공승연 씨 친동생이다. 그러나 정연의 성은 유 씨, 유정연이다. (언니가 예명)
정연은 트와이스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식스틴' 사진 미션 때 존재감을 크게 드러냈다. 얼굴도 작고, 비율도 좋고 무엇보다 표정에 '시크함'이 있다. 박진영 씨는 "노래 부를 때 목에 힘을 주지 않는다"며 정연을 칭찬했다.
짧은 머리와 시크한 표정, 그만큼 시원한 성격으로 '여덕'을 여럿 입문시켰다.

3. 모모, 선명한 일자 복근 트와이스 '댄싱퀸'

유튜브, jypentertainment

1996년 11월 9일 일본 교토에서 태어났다. 만 18세다. 본명은 히라이 모모(平井もも).

트와이스에서 '댄싱퀸'을 맡고 있다. '식스틴' 인터뷰 때 "3살 때부터 춤을 췄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 모모의 춤 실력은 '식스틴' 심사위원과 멤버들이 모두 인정할 만큼 좋다. 데뷔도 유튜브에 올린 춤 영상이 계기가 됐다. 영상을 보고 JYP 관계자가 오디션 제안을 했다고 한다.

아직 한국어가 서툰데, 이게 또 모모의 매력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4. 사나, 엉뚱발랄 매력 통통 '사나없이 사나마나'

이하 '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

1996년 12월 29일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미나토자키 사나(湊崎紗夏). 역시 만 18세다.

햄스터를 닮아 '사낫찌'라는 별명이 있다. '식스틴' 매력 어필 미션에서 월남쌈 만드는 모습을 선보이는 등 엉뚱한 성격이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한국어 발음도 좋고, 표현력도 좋은 편이다.

혹독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인데도 '식스틴'에서 멤버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 팬들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5. 지효, 노래 실력까지 믿음직한 리더지효

1997년 2월 1일 생, 만 17세다. '트와이스' 리더이자 메인보컬이다. 초등학교 3학년이던 2006년부터 JYP 연습생이었다. '꿈은 이루어진다'의 증인이랄까.

시원스런 성격, 리더쉽, 가창력을 갖고 있다. 9년차 연습생이었던 만큼 박진영 씨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 '식스틴'에서 진실, 성실, 겸손 세 가지를 겸비한 멤버 1위에 뽑혔다. 식스틴 멤버들이 직접 뽑은 투표였다.

라이브 무대에서 매우 안정적으로 노래를 소화해낸다.

6. 미나, 트와이스 '미녀 삼국지' 둘째 섹시미녀

'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

1997년 3월 24일 일본 효고현 고베시 출생. 만 17세다. 연습생 기간이 가장 짧은 멤버다. 트와이스 '미녀 삼국지' 가운데 하나다.

11년 동안 발레를 해온 전문 춤꾼이다. 발레로 단련되서인지 팔다리 쭉쭉, 전체적으로 몸 선이 예쁘다. '식스틴' 개인 미션 때 심사위원 가인 씨가 미나의 춤을 본 후 "요즘 내가 제일 좋아하는 춤"이라며 좋아했다.

트와이스 멤버들 가운데 '남덕'이 가장 많은 걸로 알려졌다. 예쁜 몸 선, 긴 머리와 흰 피부로 섹시한 매력을 마구 흘리는 중이다. 섹시한 외모와 상반되는 어눌하고 귀여운 말투 역시 팬들이 미나에게 빠져드는 이유다.

7. 다현, 단언하건대 가장 귀여운 '두부'

1998년 5월 28일 태어났다. 만 16세. 트와이스에서 랩을 맡고 있다. 흰 피부와 가로로 긴 눈이 매력 포인트다. 별명은 '두부'.

'식스틴'에서 다현을 유명하게 한 유튜브 영상 '독수리 춤'을 선보여 심사위원과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박진영 씨는 "자신의 끼를 아주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선보인 좋은 예"라는 크게 호평했다.

'독수리 춤'을 안 보여줄 수 없어 형평성에도 불구하고, 당시 독수리 춤 영상을 소개한다.

유튜브, mari sol

8. 채영, 그림도 잘 그리는 '금손' 래퍼

'식스틴' 첫 출연 때 "식스틴에서 랩은 내가 제일 잘해요. 인정 받을 거예요"라며 당당한 매력을 선보였다. 자작랩이 재기발랄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입꼬리가 올라가며 시원하게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 올라오는 채영의 그림이 수준급이라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금손' 채영이라 불린다. 그림도 안 보여줄 수 없으니 소개한다.

9. 쯔위, 트와이스 '미녀 삼국지' 막내 '초콜릿'

유튜브, jypentertainment

1999년 6월 14일 만 15세, 트와이스 막내다. 유일한 대만 출신 멤버다. 본명은 저우쯔위(周子瑜)다.

트와이스에서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미녀 삼총사' 막내로, 멤버들도 인정하는 '비주얼 멤버'다. 170cm가 넘는 키에, 얼굴도 작다. '초콜릿'이라는 별명이 붙은 까무잡잡 피부까지 매력적이다.

'식스틴'에 출연하며 노래, 춤 실력뿐만 아니라 한국어도 많이 늘었다며 호평을 받았다. 성실한 노력파라며 멤버들도 인정한다. 대만 팬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다.

끝으로 트와이스 멤버들의 장난끼어린 일상이 담긴 인스타그램 움짤을 소개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