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뮤직'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2015-11-11 10:35

add remove print link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이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뮤직’(Apple Music)을 출시했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이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뮤직’(Apple Music)을 출시했다. 애플 뮤직은 애플이 운영하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다.

10일(현지시각) 애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애플 뮤직을 공개했다.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뮤직은 아직 베타(Beta) 버전이다. 베타 버전은 시험용 제품을 뜻한다.

애플 뮤직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애플 뮤직은 iOS 버전과 마찬가지로 3개월 무료 체험 기간이 제공된다.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면 월 9.99달러(약 만 1000원)를 내야 한다.

애플 뮤직 /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홈페이지

미국 IT 매체 테크 크런치(Tech Crunch) 인터뷰에서 애플 수석 부사장 에디 큐(Eddy Cue)는 “사용자가 어떤 제품을 사용하건, 어디에 있건 애플 뮤직으로 음악을 듣게 하고 싶다”고 전했다.

큐 부사장은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뮤직을 개발할 때, 안드로이드 디자인을 염두에 뒀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뮤직은 기존 구글 아이콘을 그대로 쓸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비츠1 라디오·애플 뮤직 커넥트 등 애플 뮤직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 뮤직은 애플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한 두 번째 앱이다. 지난 9월 애플은 구글 안드로이드 데이터를 애플 기기로 옮길 수 있는 앱 ‘iOS로 이동’을 공개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