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희생자가 수능 전날 언니에게 남긴 편지

2015-11-11 16:54

add remove print link

6년 전 2009년 11월 11일..내가 수능보기 전날지현이가 써준 편지..돈이없어서 초콜

6년 전 2009년 11월 11일..내가 수능보기 전날지현이가 써준 편지..돈이없어서 초콜렛하나를 사서 색종이로 포장해줬던 막내그땐 초등학생이었는데 언제이렇게커서..지현이가 수능 볼 나이가 됬는데지현이가없네 이번주가 통째로 사라져버렸으면 좋겠다 이렇게힘들수가..

Posted by 남서현 on 2015년 11월 10일 화요일

세월호 희생자 단원고 남지현 양이 지난 2009년 수능 전날 언니에게 남긴 응원 편지가 SNS에 올라왔다.

11일 남 양 언니 남서현(23) 씨는 페이스북에 남 양이 자신에게 써준 수능 응원 편지을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사진과 함께 "6년 전 2009년 11월 11일 내가 수능 보기 전날 지현이가 써준 편지다. 돈이 없어서 초콜릿 하나를 사서 색종이로 포장해줬던 막내였다"며 "그땐 초등학생이었는데 언제 이렇게 커서 지현이가 수능 볼 나이가 됐는데 지현이가 없다"고 글을 남겼다.

이어 남 씨는 "지현이가 없다. 이번 주가 통째로 사라져 버렸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남 양은 편지에 "내일 시험 볼 때 떨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봐. 그래서 꼭 언니가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서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많이 놀아"라고 적었다.

남 양이 지난 2009년 수능 전날 언니 남 씨에게 남긴 편지 전문이다.

서현이 언니 안녕. 나 지현이야.

언니가 내일 수능을 보니까 내가 편지를 썼어. 편지랑 같이 줄려고 초콜렛을 안 준 건데 자꾸 달라고 하니까 짜증 나더라. 그래서 소리 지른거야.

내일 시험 볼 때 떨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봐. 그래서 꼭 언니가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서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많이 놀아.

내 마음 같았으면 초콜렛 완전 많이 주고 싶은데 돈이 없어. 그래도 내 마음은 꽉꽉 찼어. 언니 몰래 쓸려고 요리저리 피해다니면서 쓰니까 글씨가 이상하네.

수능 볼 때 떨지말고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도 실망하지 마. 언니도 감기 조심하고. 그럼 안녕. 사랑해

2008 11/11(수) -지현씀-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