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에 '사이버 전쟁' 선포한 어나니머스 영상

2015-11-16 11:08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Anonymous Nord국제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수니

유튜브, Anonymous Nord

국제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IS(이슬람 국가)'에 전쟁을 선포했다.

15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일간지 미러는 "어나니머스가 프랑스 파리 테러 이후 (용의 집단으로 지목된) IS를 향해 전쟁을 선포했다"고 보도했다.

Anonymous declares war on ISIS after Paris attacks in chilling video
어나니머스는 파리 테러 하루 뒤인 14일 공식 계정 'Anonymous Nord'에 올린 영상에서 그룹의 상징과 같은 '가이 포크스' 가면을 쓰고 "IS 테러리스트들은 우리를 곧 존경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세계에 있는 모든 어나니머스 해커들은 테러리스트를 끝까지 쫓을 것이다"라며 "테러리스트들은 우리가 그들을 찾을 것이고, 또 절대 놓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어나니머스는 "우리는 테러리스트들에 맞서 작전을 계획하고 있다"며 "엄청난 규모의 사이버 공격을 기대해도 좋다. (IS에게) 전쟁을 선포한다"고 위협했다.

어나니머스는 익명 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국제적 해커 집단이다. 전 세계에 점조직이 있다고 알려졌다. 회원 수는 약 3000명으로 추정 중이다.

어나니머스는 컴퓨터 해킹을 투쟁 수단으로 사용해 사회나 국가 등 특정 대상에 공격을 가하는 '핵티비스트(Hacktivist)'로 여겨진다. 핵티비스트란 '해커(Hacker)'와 '행동가(Activist)'의 합성어다.

한편 지난 13일 IS는 파리에서 일어난 연쇄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프랑스 국방부는 15일 IS의 수도인 시리아 락까(الرقة‎ )에 전투기 10대를 동원해 스무 차례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