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을 입고~" 고등학교 졸업 전 해야 할 6가지

2015-11-19 19:51

add remove print link

KBS '발칙하게 고고' 지나고 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고등학교 시절, 고등학교 졸업 전

KBS '발칙하게 고고'

지나고 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고등학교 시절, 고등학교 졸업 전 반드시 해야 할 것을 정리해봤다.

1. 공부 정말 열심히 해보기

이하 giphy

학창시절 가장 후회되는 기억 중 하나가 '공부를 게을리한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한 번이라도 후회 없이 열심히 해보자.

물론 대학생, 직장인들도 공부하지만 고등학생 때와는 공부하는 목적도, 공부하는 양도 다르다.

2. 야자 '땡땡이' 쳐보기

때로는 '일탈'을 하는 것도 좋다. 매일 하는 야자(야간자율학습)를 하루쯤 빠져보자.

3. 교복 입고 친구들과 '우정 사진' 찍기

KBS '학교 2013'

학창시절엔 매일같이 입어서 지겨울 수도 있는 교복. 졸업하면 그리운 것 중 하나다. 졸업 전 친구들과 교복을 입고 '우정 사진'을 찍어보자. 기억에 오래 남는다.

4. 교복 입고 '풋풋한' 연애

이하 KBS '후아유'

물론 대학교에 입학해서 연애를 시작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지금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고백해보자. 잘 안 되더라도 나중에 생각하면 미소 지을 수 있는 추억이 될 것이다. 잘 되면 같이 손잡고 풋풋한 연애를 즐기면 되겠다.

5. 평생 친구 사귀기

'고등학교 친구가 평생 친구'라는 말이 있다. 아침에 등교해서 야간자율학습 등을 마치고 하교하는 등,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다른 시기보다도 친구들과 추억을 쌓기 유리한 점도 있다.

물론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얼마든지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진짜 친구'를 사귀기는 어려워진다. 조금이라도 때가 덜 묻은 시절, 평생 함께할 수 있는 친구들을 많이 만들어두자.

6. 친구들과 '우정여행' 떠나기

걸스데이 혜리 씨 인스타그램

학교에서 단체로 가는 수학여행도 좋지만, 친한 친구들 여럿과 함께 '우정여행'을 떠나보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