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세계 긴밤천국" 피망 광고 눈총

2015-11-24 20:51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Pmang official피망에서 내놓은 '피망포커' 광고가 눈총을 사고 있다.

유튜브, Pmang official

피망에서 내놓은 '피망포커' 광고가 눈총을 사고 있다.

피망은 최근 게임 '피망포커'를 출시하며 배우 이범수 씨를 주인공으로 한 광고를 내보냈다. 광고는 평온한 얼굴로 앉아있는 이 씨와 그의 대답을 재촉하는 아내 모습으로 시작한다.

아내 손에 들린 것은 업소명 '긴밤천국'의 영수증. 영수증에는 소주 30만 원 반반 치킨 100만 원, 간장 치킨 90만 원 등 총 500만 원이 찍혔다.

아내는 영수증을 이 씨 앞으로 들이대며 어디를 다녀온 것인지 말하라고 독촉하지만, 이 씨는 흔들림 없이 꼿꼿한 자세를 유지한다.

광고는 마지막으로 "흔들리지 마라, 끝까지 버텨라"라는 멘트가 나오며 게임 화면을 잠시 보여주고는 끝난다.

'긴밤천국'은 때로 아내나 여자친구에게 들켜서는 안 될 곳을 갈 때 업소명을 바꿔서 영수증을 찍는 수법을 패러디한 것이다. 이를테면 A 단란주점에서 양주 100만 원, 안주 80만 원어치를 먹었을 때 영수증은 A 분식집 참치김밥 100만 원, 고추김밥 80만 원으로 출력하는 꼼수다.

피망은 영수증 조작을 메인 콘셉트로 잡고 제목을 "이것은 남자들의 세계_포커페이스편"으로 지었다. 떳떳하지 못한 일을 "남자들의 세계"라는 포맷으로 당당하게 지킬 것을 권하는 광고에 곱지 않은 시선이 쏟아지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