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취 1시간 내 감기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 4가지"

2015-11-26 10:42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겨울철 흔한 질환인 감기. 이 때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지

pixabay

겨울철 흔한 질환인 감기. 이 때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지난 23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폭스 뉴스는 "먹으면 한 시간 내 감기나 독감을 악화시킬지 모르는 4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4 foods that will make your cold or flu worse in an hour | Fox News

보도에 따르면 탄산음료·주스 등 당분이 많은 음료, 술, 유제품, 흰 빵 등 정제된 탄수화물이 감기-독감에 좋지 않은 음식들로 꼽혔다.

탄산음료와 주스 속 많은 당분은 체내 염증을 유발한다. 또 세균 감염을 쫓아내는 백혈구를 약화한다.

술의 알코올 성분도 마찬가지다. 술을 한, 두 잔 마시다 보면 탈수 증세를 악화시킨다.

토스트와 크래커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도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쉽게 당분으로 분해된다. 이 당분들이 염증을 유발한다. 빵을 정말 먹고 싶다면 통밀로 만든 빵을 추천했다.

유제품은 사람마다 다르다. 일부 사람들은 유제품이 콧물이나 가래를 심하게 만들어 참을 수 없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유제품이 콧물, 가래 등을 더 나쁜 상태로 만들지 않는 경우도 많다.

한 전문가는 "당신이 유제품을 제대로 소화할 수 있다면, 단백질과 비타민 D가 많기 때문에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더욱이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소화기관 내 박테리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감기나 독감을 낫게 하기 위해 무엇이 좋을까?

최근 인터넷 의학전문지 웹 엠디(Web MD)는 감기나 독감을 자연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8가지 팁을 전했다.

8 Tips to Treat Colds and Flu the 'Natural' Way

웹엠디가 공개한 팁은 코를 종종 풀어줄 것,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 가글 할 것, 따뜻한 물을 마실 것, 따뜻한 물에 샤워할 것, 코가 막힌다면 뜨거운 또는 차가운 팩을 할 것, 머리 밑에 추가의 베개를 하나 더 놓고 잘 것, 비행기는 웬만하면 타지 말 것이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