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디파크 놀이기구 전복, 탑승객 구조 영상

2015-11-29 17:02

add remove print link

[단독영상] 산 정상으로 향하던 스키장 놀이기구가 뒤집혔습니다.Posted by 연합뉴스

[단독영상] 산 정상으로 향하던 스키장 놀이기구가 뒤집혔습니다.

Posted by 연합뉴스 통통영상 on 2015년 11월 28일 토요일

페이스북, 연합뉴스 통통영상

29일 오전 11시 40분쯤 강원도 홍천군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장에서 산 정상으로 향하는 소형 2인승 놀이 기구 스카이버드카가 뒤집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당시 놀이기구에는 50대 부부가 함께 타고 있었다. 남편 김모씨는 스키장 측에서 마련한 매트로 뛰어내렸다. 놀이기구에 매달려 있던 부인 이모씨는 스키장 자체 구조대에 의해 40여 분 만에 구조됐다.

이 사고로 김씨는 얼굴에 찰과상과 타박상을 입었다. 이씨는 전신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김씨는 경찰에 "11시20분쯤 정상에서 스카이버드카를 타고 내려가고 있는데 하차지점 100m 앞에서 케이블 로프가 갑자기 빠지면서 뒤집어졌다"고 진술했다.

지난 10월 28일 운행을 시작한 스카이버드카는 스키장 건물과 1.6㎞ 떨어진 산 정상을 오가는 놀이기구다. 공중에서는 케이블 로프를 이용해 이동하고, 지상에서는 레일 위를 운행한다.

경찰은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스키장 측은 정확한 원인 조사가 끝날 때까지 스카이버드카 운행을 중단하기로 했다.

사고가 일어난 스카이버드카 사진이다.

이하 연합뉴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