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고 비비고' 중국 헌병 동계훈련 영상

2015-11-30 17:30

add remove print link

Winter training for Chinese military policeThis is

Winter training for Chinese military police

This is what winter training for China's military police looks like!中国武警耐寒纪实

Posted by Shanghaiist on 2014년 12월 17일 수요일

페이스북, Shanghaiist

중국 헌병들이 겨울 훈련을 받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해 12월 중국 영문 매체 상하이스트(Shanghaiist)에 공개된 영상 속에는 속옷만 입은 중국 헌병들이 서로를 꼭 안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 영상에 따르면 이 헌병들은 영하로 떨어진 기온에도 동계 훈련을 받기 위해 옷을 모두 탈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헌병들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3명에서 4명씩 짝을 짓고 원을 만들어 서로를 감싸 안았다.

일부 헌병들은 조금이라도 체온을 올리기 위해 손으로 서로의 몸을 비벼주기도 했다.

이 훈련은 약 4시간가량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 속 헌병들은 애국심을 나타내는 노래와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추운 날씨에 이뤄진 훈련에도 불구하고 헌병들 얼굴에는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이 영상을 본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러시아 야쿠티아로 와라. 이 헌병들이 훈련할 만한 장소가 70군데 정도 있다", "이 훈련을 받다 보면 사랑이 싹트겠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이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30일 오후 5시 15분 현재 이 동영상은 22만6457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