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나 말거나" 대표적인 흉몽 7가지

2015-12-04 19:50

add remove print link

흉할 흉, 꿈 몽. 흉몽이란 '나쁜 꿈'이다. '악몽'이라고도 불린다. 꿈에 대해 전문가

흉할 흉, 꿈 몽. 흉몽이란 '나쁜 꿈'이다. '악몽'이라고도 불린다.

꿈에 대해 전문가들 입장은 엇갈린다. 한쪽에선 꿈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 한쪽에선 뇌가 과거의 기억을 재편집해 만든 이미지에 불과하다고 한다.

무엇이 옳든, 하나만은 명확하다. 흉몽 당시 생생하게 느낀 공포와 불길함. 잊으려 할수록 더 떠오른다.

'믿거나, 말거나' 대표적인 흉몽 7가지를 소개한다. 여러 꿈 전문가들이 매체에 밝힌 내용을 참고했다. 과학적 근거는 없으며, 해몽 방법에 따라 해석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1. 치아가 빠지는 꿈

이하 Giphy

해몽 전문가들에 따르면 치아는 가족이나 직장 동료, 친척 등을 의미한다. 따라서 치아가 빠진다는 것은 이들에게 신상에 안 좋은 일이 닥친다고 풀이할 수 있다.

치아가 빠지는 꿈이 모두 나쁜 건 아니다. '앓던' 치아가 빠졌다면 오히려 해결의 실타래가 보이지 않았던 일이 쉽게 풀린다는 뜻으로 길몽이다.

2.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신발'은 사람, 직장을 의미한다. 따라서 직장을 잃거나, 가까운 사람과 이별을 암시하는 꿈이 될 수 있다. 낡은 신발을 보거나, 신발을 못 찾는 것도 나쁜 꿈이다.

반면에 새 신발이 생기는 꿈은 새로운 직장을 찾거나, 인연을 만난다는 뜻이다.

3. 털을 깎는 꿈

치아를 비롯해 신체 일부가 없어지는 꿈은 대부분 흉몽일 가능성이 높다.

털은 주변 사람, 가까운 대상 등을 의미한다. 머리나 수염, 눈썹 등을 깎는 꿈은 이들을 잃거나, 큰 망신을 당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4. 생쌀을 먹는 꿈

생쌀이 많이 쌓여있거나, 쌓는 꿈은 좋다. 하지만 생쌀을 먹는 꿈은 흉몽이다. 급작스러운 사고나 건강 악화를 암시한다.

다만 꿈 속 상황에 따라 쌀을 '재물'로 해석할 수 있을 경우 길몽이다.

5. 집이 흔들리는 꿈

집안에 안 좋은 일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재산상 문제나 재판과 문서, 계약과 관련해 법적 다툼이 생길 수 있다.

6. 진흙탕에서 싸우는 꿈

흙탕물을 보거나, 진흙탕에서 싸우는 건 사업 부진, 재물의 손실 등을 상징한다. 혹은 곤란하거나 어려운 일이 발생할 수 있다.

7. 무언가에 쫓기는 꿈

질병에 걸리거나, 어떤 일을 추진하는 데 난관에 빠질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