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적으로 성형수술 경험 고백한 연예인 25인

2015-12-30 19:10

add remove print link

1. 홍진영“저는 성인이 돼서 눈, 코만 성형했는데도 인터넷 댓글로 '성괴'라는 소리를 듣는다”&

1. 홍진영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저는 성인이 돼서 눈, 코만 성형했는데도 인터넷 댓글로 '성괴'라는 소리를 듣는다"

- 2015년 7월 방송된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2. 효린

MBC '라디오 스타'

"내가 쌍꺼풀 수술은 했다고 솔직하게 말하는데 그동안 방송에서 항상 편집이 됐다. 그래서 사람들이 오해한다. 나 쌍꺼풀 수술했다. 편집하지 말고 꼭 방송에 내보내 달라"

- 2013년 12월 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

3. 한그루

한그루 씨 인스타그램

"성형은 코만 살짝 했다. 소속사에 들어온 후 수술을 했는데 많은 분들이 수술하기 전이 훨씬 더 낫다고 말씀해주셔서 지금은 조금 후회 중이다. 자랑할 일은 아니지만 (성형수술 여부를) 물어보시면 굳이 숨길 생각은 없었다"

- 2011년 1월 17일 보도된 TV리포트 인터뷰 기사 중

4. 박효신

연합뉴스

(데뷔 초 사진을 공개하며) "제가 저래서 눈을 (성형)했다. 사실 안 해도 잘 살 수 있었는데 주위에서 화면발이 잘 받지 않는다고 권해서 성형을 하게 됐다"

- 2009년 데뷔 10주년 콘서트 현장

5. 황석정

tvN '택시'

"갑자기 엄마가 '어디를 가자'고 했다. '어디를 가느냐'고 물었지만, 말없이 데리고 갔다. 누우라고 해서 누웠고, 깨어나니 눈이 달라졌다. 아빠가 물려준 걸 엄마가 바꿨다"

- 2015년 6월 9일 방송된 tvN '택시'

6. 황정음

MBC '우리 결혼했어요'

"성형수술 해서 예뻐졌다는 말에 속상하다. 코 수술을 했는데 (보형물을) 다시 뺐다. 엄마가 얼굴 보기 싫다고 해서..."

- 2009년 9월 15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

7. 이지아

SBS '힐링캠프'

('자연미인이냐'고 묻자) "(보형물을) 넣었다가 뺐다. 날렵하고 높은 코를 갖고 싶었는데 결국 염증 때문에 제거했다. 그래서 저로 다시 돌아왔는데 더 편해진 것 같다"

- 2014년 8월 방송된 SBS '힐링캠프'

8. 솔비

이하 tvN '택시'

"(성형한 이유는) 가수인데 음악으로 집중을 못 받으니까 새로운 변화를 주면 음악으로 집중 받을 수 있을까 생각했다. 근데 잘못 생각했던 거다. 난 내가 엄청 청순해질 줄 알았다.

성형수술은 지금 안 한다. 다시 하고 싶지도 않다. 시술 같은 건 할 수 있겠지만 그때는 마음이 너무 안 좋아서 그런 용기가 났던 것 같다. 지금은 그 수술대도 무섭고, 성형수술이 무섭다"

- 2015년 11월 10일 방송된 tvN '택시'

9. 신이

"원래 정극 배우를 꿈꿨었다. 막장 코미디 영화만 들어오니까 배우로서 다양한 역할을 해 보고 싶었다. '센' 얼굴이었는데 인상이 부드러워지면 다양한 역할이 들어올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수술 후 캐스팅이 끊겼다"

- 2015년 11월 10일 방송된 tvN '택시'

10. 제시

KBS '해피투게더'

"3년 전에 수술했다. 자의는 아니었다. 소속사의 권유와 사진발의 문제 때문에 성형 수술을 결심하게 됐다.

성형 뒤 후회하는 건 눈웃음이 없어졌다는 거다. 소속사 대표가 눈을 하면 덜 사나울 거라 생각했는데 더 사나워졌다"

- 2015년 4월 방송된 KBS '해피투게더'

11. 서인영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다들 턱을 깎았다고 하는데 안고쳤다. 살이 많이 빠졌다. 코는 두 번 했다. 코끝만 두 번 성형을 했었다. 코끝을 뾰족하게 했었는데 그걸(보형물) 뺐다. 요즘은 안 고치니까 더 낫다고 하더라. 성형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권하진 않는다. 자연스러운 게 제일 좋다"

- 2013년 5월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12. 고현정

SBS '고쇼'

최화정: "현정이의 눈을 보니 수술을 한 것 같아서 '눈을 했냐'고 물었더니 '언니 저 코도 했어요'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 2012년 방송된 SBS '고쇼'

13. 강수지

tvN '러브송'

"코 성형을 했다. 집안 식구들의 코가 굉장히 높다. 그런데 나 같은 경우 콧대가 살짝 튀어나왔다. 미국에서 성형외과를 갔는데 긴 면봉에 마취약을 묻혀서 코 깊숙이 6개 정도 꽂았다. 너무 괴로워서 결국 병원을 나왔다.

서울에 와서 코를 성형했는데 실리콘을 넣어 피노키오처럼 콧대가 높아졌다. 그 상태로 1집 활동을 했다"

- 2011년 11월 9일 방송된 tvN '러브송'

14. 김현중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MC 강호동 씨의 "걸조(걸어다니는 조각상)는 신의 작품인지, 유명한 의사의 작품인지?"라는 질문에

"신이 내려주시고 의사가 좀 만져줬다. 동네 형들이 라디오를 부수는데 함께 있다가 돌에 맞아 코가 삐뚤삐뚤하게 됐다. 삐뚤삐뚤한 코를 바로잡고 그 김에 조금 올렸다"

- 2011년 6월 8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15. 나비

MBC '라디오 스타'

"몸 쪽은 안 했고, 눈만 세 땀 땄다. 코는 (수술 안 한) 생코이며 치아는 사고 때문에 한 거다. 계단에서 넘어져 치아 3개가 부러졌는데 그 때 이를 했을 뿐이다. 술자리에서 남자가 온대서 하이힐 12cm짜리를 신었는데 계단에서 넘어져 치아 3개가 날아갔다"

- 2013년 11월 27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

16. 김서형

KBS '승승장구'

"과거 미스코리아 출전 당시 사진이 화제가 된 적 있다. 그때 기사에서 '턱이 조금'이라며 성형의혹을 제기했다. 이런 게 화가 난다. 안 한 부분을 했다고 하니까. 턱은 안 했다. 코는 했다. 쌍꺼풀 했냐고 의심을 많이 하시는데 안 했다"

- 2012년 4월 19일 방송된 KBS '승승장구'

17. 유승옥

KBS '해피투게더'

"눈을 했다. 대학교 1학년 때 장학금 받아서 수술을 했다. 제가 수술하면 부작용이 심하다. 지금 눈을 보면 짝짝이다"

- 2015년 4월 방송된 KBS '해피투게더'

18. 윤여정

SBS '힐링캠프'

"50대 전까지는 버텼다. 그런데 온 동네가 집 수리를 하는데 우리 집만 수리를 안하면 폐가가 되지 않느냐. 집이 안 팔린다. 눈이 점점 처져서 조금 집었다. 외국에서는 쌍꺼풀 수술이 보험이 되는데 우리나라는 안 된다"

- 2013년 5월 6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19. 박한별

SBS '정글의 법칙'

강남 씨의 "혹시 수술했냐"는 질문에

"맞아. 나 눈 집었어"

- 2015년 6월 12일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20. 리지

KBS '인간의 조건'

"쌍꺼풀이 만들어졌다. 원래 한 쪽은 있었다. 나머지 한 쪽만 했다"

- 2015년 2월 방송된 KBS '인간의 조건'

21. 홍석천

SBS '힐링캠프'

"제가 콤플렉스 덩어리여서 코수술을 했는데 오히려 코가 되게 커졌다. 원래 이 코보다 잘생겼었는데 이상하게 커져서 다시 하고 또 하게 됐다. 앞에서 보면 괜찮은데, 또 안경하고 같이 보면 '코주부'라고 한다"

- 2015년 8월 17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22. 한선화

KBS '상상더하기'

"인생에 굴곡이 있듯이 나는 미모에 굴곡이 있다. 외모가 예뻤다가 조금 못생겨졌다가 좀 하고(성형) 팍 예뻐졌다"

- 2010년 1월 19일 방송된 KBS '상상더하기'

23. 홍수아

tvN '택시'

"눈을 집었다. 눈꺼풀이 내려오는 안검하수가 있었고, 중국에서 맡은 배역에 어울리는 얼굴을 가지려고 성형했다. 메이크업을 할 때 쌍꺼풀이 없다 보니까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게 됐다. 중국 제작사 측에서도 수술을 권유했다. 지금이 좋은데 옛날 눈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더라"

- 2015년 8월 11일 방송된 tvN '택시'

24. 홍진경

SBS '매직아이'

"나도 가슴 성형을 한 적이 있다. 마른 몸매를 좋아해서 가슴이 작은 게 싫지는 않았지만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 연애를 하다 보니 생각이 달라졌다.

결혼 전 남편 몰래 가슴확대 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나한테 맞지도 않는 과한 사이즈여서 결혼하자마자 보형물을 뺐다"

- 2014년 7월 29일 SBS '매직아이'

25. 이시영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데뷔 초 오디션 때문에 나이를 두 살 어리게 속였는데 방송을 시작하자마자 원래 나이와 성형수술 사실을 밝혔다. 딱 봐도 (성형) 했으니까 했다고 말했다. 정말 지난 10년 동안 성형을 한 적이 없다. 어렸을 때 성형을 한 이후 그대로 얼굴이다. 나는 이 얼굴이 내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사람들이 자꾸 이야기를 하면 사실을 인지하게 된다"

- 2013년 7월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