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좀비' 장범준, 올 봄 2번째 솔로 앨범 발표"

2016-01-11 11:14

add remove print link

장범준 가족 사진 / 송지수 인스타그램 밴드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씨가 올 봄 두 번째 솔로

장범준 가족 사진 / 송지수 인스타그램

밴드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씨가 올 봄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11일 엑스포츠뉴스는 복수의 가요 관계자 말을 인용해 "장범준이 2016년 봄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지난 2014년 8월 발표한 첫 번째 솔로앨범 '장범준 1집' 이후 1년 반 만의 후속작이다. 버스커버스커 1집 앨범 '벚꽃엔딩'과 같은 봄 분위기 가득한 노래도 수록될 것으로 예상된다.

장범준 씨 아내 송지수(송승아) 씨는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 씨 앨범 홍보를 하기도 했다. 송 씨는 "박수봉 작가님이 장범준 2집 브랜드 웹툰 '금세 사랑에 빠지는' 작품을 연재한다"며 "매주 네이버 금요 웹툰으로 앨범 출시 전까지 연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범준2집 #장범준. 다음 주 목요일 저녁 11시 박수봉작가님이 장범준 2집 브랜드 웹툰<금세 사랑에 빠지는>작품을 연재합니다. 매주 네이버 금요 웹툰으로 앨범 출시 전까지 연재될 예정이예요~기대해주세요

장범준 씨 측은 이번 2집 발표를 앞두고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브랜드 웹툰을 선보이는 방식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웹툰작가 박수봉 씨는 오는 15일부터 장범준 2집 브랜드 웹툰 '금세 사랑에 빠지는'을 연재한다.

앞서 장 씨는 2014년 초 청춘뮤직과 계약 만료 후 재계약을 하지 않아 행보에 관심을 집중됐다. 이후 장 씨는 1인 기획사를 설립해 첫 솔로 앨범을 선보였다. 당시 앨범 유통은 Mnet '슈퍼스타K3'를 통해 인연을 맺은 CJ E&M에서 맡았다.

1집 솔로 앨범 발표 당시 버스커버스커 소속사 청춘뮤직 측이 장 씨의 새 앨범 준비 사실을 몰랐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당시 청춘뮤직 관계자는 뉴스엔에 "장범준 계약이 만료되면서 멤버들끼리 각자 해보고 싶은 걸 하자고 했다. 장범준은 거리공연과 문화사업, 브래드는 브래드 프로젝트, 김형태는 그림을 그리니까 그쪽 일을 해자고 했다. 청춘뮤직과 장범준이 나눈 얘기는 거기까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브래드, 김형태 역시 이 사실을 전혀 몰랐기에 당황스러워하고 있다. 생각이 많은 것 같다"며 "장범준과 차후 얘기를 나눠봐야 할 것 같다. 아직 버스커버스커 해체를 말할 때는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청춘뮤직 측은 현재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상태다.

장범준 씨가 소속됐던 버스커버스커는 2011년 Mnet '슈퍼스타K3'를 통해 데뷔했다. 버스커버스커는 2013년 9월 정규 2집 앨범을 끝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