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로틱 영화 찾으려면?" 넷플릭스 숨겨진 분류

2016-01-12 13:10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에서 숨겨진 동영상 분류를 찾는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방법은 미국 온

‘넷플릭스’에서 숨겨진 동영상 분류를 찾는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방법은 미국 온라인 매체 매셔블이 11일(현지시각) 소개했다.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다.

넷플릭스에 들어가면 TV프로그램, 코미디, 다큐멘터리, 로맨스 영화 등 일반적인 장르만을 찾을 수 있다. 일반 장르에는 ‘서브 장르’라는 소분류가 존재하지만, 이는 제한적이다. 예를 들어, 로맨스 영화에 들어가면 서브 장르에는 로맨스 드라마, 로맨틱 코미디, 인기 로맨스 밖에 없다. 에로틱한 로맨스 영화에 대한 분류는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로맨스 영화 분류 / 이하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

매셔블에 따르면, 사용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특정한 주소(URL)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숨겨진 동영상 분류를 찾을 수 있다. 이 방법은 ‘왓츠 온 넷플릭스’(What's On Netflix)라는 사이트에서 처음 소개됐다.

http://www.netflix.com/browse/genre/***

‘***’ 부분에 고유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장르로 곧바로 연결된다. 35800을 넣으면 ‘에로틱 로맨스 영화’ 분류를 찾을 수 있다. 기존 홈페이지에는 에로틱 로맨스 영화 분류를 찾을 수 없었다.

에로틱 로맨스 영화 분류

6218은 2살부터 4살까지의 유아를 위한 영화고, 75405는 좀비 공포 영화다. 한국 콘텐츠도 따로 분류돼 있다. 한국 영화는 5685, 한국 드라마는 67879이다.

다른 넷플릭스 고유 번호는 ‘왓츠 온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7일 한국에 공식 진출했다. 첫 가입자는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