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먹을 때 도움되는 6가지 정보

2016-01-15 14:55

add remove print link

대표적인 '국민 음식' 가운데 하나가 삼겹살이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불판에 굽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알아두

대표적인 '국민 음식' 가운데 하나가 삼겹살이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불판에 굽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알아두면 좋은, 삼겹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봤다. 가장 맛있는 삼겹살 두께, 삼겹살 잘 굽는 방법, 삼겹살 기름 쉽게 제거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 유익한 내용이다.

'지글지글' 삼겹살 굽는 소리는, 언제나 식욕을 당기게 한다.

1. 가장 맛있는 삼겹살 두께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한 정육점 관계자는 "보통 집에서 프라이팬에 구워 먹을 경우 0.6~0,7cm 정도가 적당하다"고 말했다. 이어 "육즙이 많이 빠지지 않는 두께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네이버TV캐스트, 생방송 오늘저녁

2. 삼겹살 잘 굽는 방법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살겹살 잘 굽는 방법을 소개했다.

불판에 삽겹살을 '모두' 올려 놓는다→ 일단 고기를 뒤집지 않는다→ 집게로 살살 고기를 불판에 문질러준다→ 고기가 익을 때까지 한쪽면만 계속 굽는다. (고기 한쪽 면이 다 익으면 다른 면도 이렇게 굽는다.)

네이버TV캐스트, 백종원의 3대 천왕

3, 가정용 '삼겹살 환풍기' 만드는 방법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한 주부가 소개한 방법이다. 준비물은 송풍기, 골판지, 알루미늄관만 있으면 된다. 약 3만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TV캐스트, 생방송 오늘아침

4. '삼겹살 기름' 쉽게 제거하는 방법

요리연구가 김외순 씨가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 출연해 소개한 방법이다.

삼겹살을 두른 프라이팬에 소금을 3~4 큰술 넣어 약불에 볶아준다. 다만 프라이팬이 마모될 수도 있기 때문에 소금을 '살살' 볶아야 한다. 볶아준 소금을 버린 뒤 마른 천으로 프라이팬을 닦아준다.

네이버TV캐스트, 살림9단의 만물상

5.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

MBN '황금알'에 출연한 김오곤 한의사는 "삼겹살은 찬 성질의 음식이다. 여기에 찬 성질의 냉면을 같이 먹으면 좋지 않다"며 "속이 냉한 사람이 두 음식을 같이 먹으면 장에 탈이 나거나 설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TV캐스트, 황금알

6. 삼겹살 직접 굽지 않아도 되는 맛집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음식집이다. 올리브TV '2015 테이티로드'에서 소개됐다. 요리사가 삼겹살을 구워주고 먹기 좋게 잘라주기도 한다.

네이버TV캐스트, 2015 Tastyroad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