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가방 속 시신' 사건 유력 용의자, 숨진채 발견

2016-01-18 07:48

add remove print link

17일 오전 20대로 추정되는 여성 시신이 가방 속에서 발견된 서울 마포구 성산동 매봉산터

17일 오전 20대로 추정되는 여성 시신이 가방 속에서 발견된 서울 마포구 성산동 매봉산터널 인근 도로변에서 취재진이 현장을 카메라에 담고 있다.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10분께 이곳에서 휴식 중이던 한 택시 운전사가 도로변에서 가방을 발견하고 의심스러워 경찰에 신고했다. / 이하 연합뉴스

(서울·평택=연합뉴스) 임기창 류수현 기자 = 서울 마포구에서 가방에 든 채 발견된 시신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유력 용의자가 전날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10분께 경기 평택시의 한 원룸에서 정모(31)씨가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원룸에서는 B5 크기 노트에 "주변 사람들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적힌 유서가 발견됐다.

경찰은 정씨를 마포구에서 발견된 시신을 살해한 유력 용의자로 보고 그의 소재를 추적하던 중이었다.

정씨의 시신을 발견한 경기 평택경찰서는 타살 정황이 없어 부검은 하지 않기로 하고 관련 내용을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마포경찰서에 넘길 예정이다.

앞서 17일 오후 5시10분께 서울 마포구 성산동 월드컵터널 위쪽 유턴 차로변에 놓인 가방 안에서 김모(23·여)씨가 알몸 상태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면식범의 소행일 개연성 등을 염두에 두고 휴대전화 기지국 이동 내역과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용의자를 추적 중이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김씨는 누군가에게 목이 졸려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는 1차 소견이 나왔다.

김씨는 가족과 떨어져 경기도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연락이 닿지 않아 가족이 경찰에 실종 신고를 한 상태였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