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펜타곤은 텅텅 비었다" 사진 5장

2016-01-18 18:40

add remove print link

중국 상하이에 미국 국방부 펜타곤(Pentagon)을 쏙 빼닮은 건물이 있어 화제다. 이

중국 상하이에 미국 국방부 펜타곤(Pentagon)을 쏙 빼닮은 건물이 있어 화제다. 이 건물은 눈에 띄는 외관을 자랑하지만 임대가 안 돼 거의 비어있는 상태라고 한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국영 CCTV 뉴스가 공개한 사진이다. 16일 촬영됐다는 이 사진은 상하이 펜타고널 마트(Shanghai Pentagonal Mart)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

층층이 바깥으로 쌓여가는 건물과 정오각형 모양이 펜타곤과 흡사하다. 아래는 펜타곤 사진이다.

미국 펜타곤 / Flickr

중국 인민망에 따르면 50만㎡(약 15만 평)인 펜타고널 마트는 상하이 최대규모의 빈 건물이다. 이 건물은 소매상인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상업시설이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큰 규모에 비해 유동인구가 턱없이 모자란다.

Pentagonal Mart Becomes the Largest Vacant Building in Shanghai - People's Daily Online
펜타고널 마트가 인기를 얻지 못한 이유는 두 가지라고 매체는 설명한다. 위치가 외졌고, 건물 구조가 지나치게 복잡하다.

하지만 곧 근처에 디즈니랜드가 들어섬에 따라 건물도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중국 언론들은 전했다.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6월 16일 문을 연다. 이곳과 약 8km 떨어져 있다고 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