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측 "계좌추적 황당…검찰 명백히 설명해야"

2016-01-18 20:12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이명박(MB) 전 대통령 측은 18일 지난 정부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이명박(MB) 전 대통령 측은 18일 지난 정부에서 장·차관, 청와대 수석비서관 등 고위직을 지낸 인사가 무더기로 검찰의 '계좌 조회'를 당한 데 대해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이 전 대통령의 한 측근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검찰이 지난 정부의 주요 인사들을 무더기로 계좌 추적했다는 언론보도는 황당하고 놀라운 일"이라면서 "우리도 자체 파악 중이지만 검찰의 명백한 설명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측근은 "검찰에 대한 이 사안의 설명 요구는 우리의 공식적인 입장이라고 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해당 인사들은 지난해 6월을 전후해 은행에서 '서울중앙지검의 요청에 따라 금융정보를 제공했다'고 같은 해 12월 통보를 받았으며, 십여 명의 계좌에 대한 정보 조회가 이뤄졌다는 사실을 송년회에서 우연히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명박대통령기념재단'에 출연한 인사들이 대거 포함돼 이와 관련된 계좌 조회가 아니었겠느냐는 추측이 제기되지만, 검찰 측은 정확한 사유를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인사들은 검찰에 직접 문의했지만 '별 내용 아니다'라는 답변만 들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