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M면세점

갱년기 우리 엄마 달래줄 데이트 장소 4곳

2016-01-21 17:51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tvN '응답하라1988' 우리 집에도 라미란 여사가 나타났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이하 tvN '응답하라1988'

우리 집에도 라미란 여사가 나타났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감정이 오르락 내리락 하기 시작한 우리 엄마! 매일 밤 잠도 못 들고 자꾸 덥다고만 하는 우리 엄마! 갱년기가 찾아 온 엄마를 보니 갑자기 나도 철이 든 걸까? 외로워하는 엄마 모습이 자꾸 눈에 들어온다.

무뚝뚝하기만 하던 '응답하라1988' 정환이도 갱년기로 힘들어하는 엄마를 위해 '둘째 딸'을 자처하며 고군분투 했다.

진짜 둘째 딸 덕선이는 엄마에게 빨간색 매니큐어를 발라주고 "팔보채 예술로 하는 집 있다"며 누워만 있는 엄마를 데리고 바람을 쐬러 간다. 정환이만큼 덕선이만큼 착한 아들딸이 되기 위해 날은 춥지만 엄마와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 4곳을 추천한다.

1. 안마로 효도하기! 고급진 안마 의자가 있는 카페 마포구 '미스터힐링'

이하 미스터힐링

홈쇼핑을 볼 때마다 안마 의자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엄마.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비싼 안마 의자를 사드릴 수는 없어도 안마 의자에서 쉴 수 있게 해드리는 건 어떨까?

서울 마포구 홍대 근처에 위치한 카페 '미스터힐링'에서는 안마 의자를 이용할 수 있다. 공간도 분리돼 있어 다른 사람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안마 의자 50분 사용에 음료 1잔을 마시는 데이트 비용은 1인당 총 1만 3000원. 미스터 힐링 카페는 홍대점 외에도 명동점, 건대점, 신촌점도 있으니 가까운 곳을 찾아봐도 좋다. 엄마에게 효도도 하고 추운 날씨에 굳어버린 내 몸도 풀 겸 이번 주말엔 안마 의자가 있는 힐링 카페 데이트 어떨까.

2. 수다로 효도하기!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 강동구 '메종드한'

이하 카페 메종드한

엄마는 나에 대해 모든 걸 알고 싶어 하는데 나는 너무 귀찮다. 바쁘다는 핑계로 엄마와의 수다를 회피해왔다면 주말만큼은 엄마와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엄마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큼 큰 효도도 없다.

서울 강동구 올림픽 공원 근처에 있는 ‘카페 메종드한’은 도란도란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특히 한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장소로 분명 엄마의 감탄사를 들을 수 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맛있는 커피와 불면증에 시달리는 엄마를 위한 건강한 차를 모두 즐길 수 있다. 기분 좋게 곁들일 수 있는 수제 케익과 떡도 있으니 엄마와 데이트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3. 걸으면서 효도하기! 종로구 인사동 '뮤지엄김치간 & 면세점 쇼핑'

이하 뮤지엄김치간

거리 데이트라고 하면 먹거리 볼거리가 많은 인사동 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추운 날씨에 몸 녹일 곳을 찾는 다면 인사동 메인 거리에 위치한 김치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에 방문해 보자. CNN이 뽑은 세계 11대 음식 박물관에도 이름을 올렸다. 엄마만의 김치 레시피와 김장에 담긴 추억이야기도 들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SM면세점 (☞바로가기)

해외 여행 갈 계획이 있다면 서울 시내에 위치한 면세점에 들러 엄마와 함께 쇼핑을 하는 것도 즐거운 데이트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달 말에는 'SM면세점 서울점'이 인사동 중심에 문을 연다. 한국 우수 상품뿐만 아니라 복(福)을 상징하는 한국 전통 민화 스티커를 증정하는 색다른 ‘신년8福’이벤트도 진행한다. 쇼핑뿐 아니라 재밌는 볼거리들이 궁금하다면 방문해도 좋을 듯 하다. 고가 제품은 아니더라도 립스틱이나 손수건과 같이 소소한 쇼핑을 즐기며 엄마에게 깜짝 선물도 해보자.

4. 친구처럼 효도하기!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종로구 '통인시장'

엄마와의 이색 시장 데이트는 어떨까? 친구처럼 애인처럼 엄마와 함께 종로구에 있는 ‘통인시장’으로 나가보자. 예능프로그램에도 자주 등장한 ‘엽전 도시락’으로 유명하다.

일정 금액을 엽전으로 바꾼 뒤 통인시장 가게 곳곳에서 빈대떡, 기름떡볶이, 떡갈비, 김밥, 우동 등을 취향대로 골라 담으면 된다. '도시락 카페 가맹점'이 적혀있는 가게면 어디든 엽전으로 구매할 수 있다. 도시락 먹을 수 있는 장소가 실내에 따로 마련돼 있어 추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엄마와 새로운 추억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