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되는 맛 비밀?' 마약 성분 넣은 중국 맛집"

2016-01-27 14:20

add remove print link

China restaurants caught using opium https://t.co/

중국 식당 35곳에서 마약 성분을 넣은 음식을 판매해왔다는 보도가 나왔다.

22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영문 매체 차이나데일리는 중국 베이징 유명 식당 체인점을 포함해 식당 35곳에서 음식에 아편을 사용했다고 전했다.

중국 식품의약국(CFDA)은 21일 인기 식당 체인점 후다 식당을 포함해 중국 전역에 35곳에서 음식에 아편을 사용해왔다고 밝혔다. 중국 내 식품안전법에 따르면 식품 내 아편 첨가는 불법이다.

베이징에 있는 후다 식당은 중국 내에서 매운 가재 요리로 유명한 맛집이다. 중심지에 있으며 식사 시간마다 많은 손님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으로 더욱 충격을 줬다.

또한 쇠고기나 양고기에 감자 등을 섞어 냄비에 찐 핫팟으로 유명한 베이징 식당 역시 단속반에 적발됐다.해당 식당은 음식 맛이 중독될만큼 환상적이라 발길을 끊을 수 없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이곳을 다녀간 손님들이 자주 식은 땀이 흐르고 오한이 나며, 살까지 빠지는 것 같다고 제보를 들은 단속반이 주방을 급습한 결과 양귀비 열매껍질인 앵속각이 발견됐다.

난징에 있는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 가게에서도 국물에 앵속각을 넣어 온 사실이 발각됐다. 식당 주방장은 "맵고 화한 훠궈 특유의 감칠 맛을 가중시키는데 양귀비만한 게 없었다"며 "문을 연 지 얼만 안 된 식당의 주방장은 단골 확보 욕심에 일을 저질렀다"고 털어놨다.

중국에서 마약 성분을 넣은 음식을 팔다 적발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3일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지난 2014년에 산시 성에서 마약 검사 양성 반응을 나타낸 남성이 아편 가루를 반죽에 넣은 국수 가게를 고발한 적이 있었다. 2012년에는 닝샤 후이족자치구에서 아편 가구를 음식 재료로 사용한 식당 7곳이 폐쇄됐다.

Dozens of restaurants in China have been busted for serving noodles, hotpot, grilled fish and fried chicken seasoned with possibly addictive opium poppies.

Posted by CNN on Friday, January 22, 2016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