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 공식 개시

2016-01-29 08:10

add remove print link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페이스북이 지난해부터 시험 운영해 온 '라이브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페이스북이 지난해부터 시험 운영해 온 '라이브 비디오' 기능을 28일(현지시간) 공식으로 개시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애플 iOS용 페이스북 앱을 쓰는 사용자는 누구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스스로 찍고 있는 현장 비디오를 친구와 가족 등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생중계할 수 있다. 물론 셀피를 생중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페이스북은 몇 주 내로 다른 나라에 있는 아이폰·아이패드용 페이스북 앱 사용자들에게도 이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기기에도 이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 작업 중이다.

이하 연합뉴스

이 기능을 쓰려면 iOS용 페이스북 앱의 '상태 업데이트' 화면의 바 모양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동심원 여러 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기능을 간략히 소개하는 안내 화면이 나온 후, 제목을 달아 달라는 요청이 뜬다.

라이브 비디오 생중계가 끝나면 영상 파일이 페이스북에 남기 때문에, 이를 나중에도 볼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큰 공연예술단체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심포니는 이날 데이비스 심포니 홀에서 이 악단의 여름 콘서트 감독인 에드윈 아웃워터가 지휘하는 리허설 장면을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로 생중계했다.

페이스북

아이패드를 이용해 중계된 이 비디오는 동시접속자가 200여명이었으며, 1시간만에 1천800여회 재생이 이뤄졌다.

라이브 비디오가 생중계되는 동안 이를 지켜 보고 있던 세계 곳곳의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았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