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벨로스터' 원인불명 화재" 당시 상황 영상

2016-02-04 09:50

add remove print link

다음TV팟, 보배드림현대자동차 '벨로스터'에서 주행 중 원인불명 화재가 발생했다

다음TV팟, 보배드림

현대자동차 '벨로스터'에서 주행 중 원인불명 화재가 발생했다는 주장이 올라왔다. 문제의 차량 운전자는 당시 장면이 찍힌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운전자는 지난달 25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벨로스터 주행 중 화제 억울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수정) 벨로스터 주행중 화재 억울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보배드림 교통사고
그는 "오늘(1월 25일) 아침 동대구역에서 성서계명대가 목적지여서 가는 중 내당역 가기 좀 전에서 차가 퉁?하면서 소리가 나더니 뒤에서 연기가 엄청나게 났다. 연기는 차안으로 들어왔다"고 했다.

블랙박스 영상에는 불길이 나는 장면은 등장하지 않지만, 이 운전자는 "보닛 앞에 불이 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차 자체도 순정상태 그대로 유지했다. 고장 나서 수리한 것도 없는 차"라며 "수리, 교환 같은 것 하나 건들지 않은 차이다. 근데 왜 주행 중에 불이 나는 걸까"라고 반문했다.

벨로스터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에 대해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4일 "현재 조사 중"이라며 "어떤 이유 때문에 화재가 발생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정비 명장' 박병일 '카123텍' 대표는 "조사 결과가 나와야 정확한 화재 원인을 알 수 있겠지만, 보통 차량 화재는 전기합선이나 연료·엔진오일 누유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