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베이글 만드는 모습

2016-02-06 11:10

add remove print link

무지갯빛 베이글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그 비밀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5일(이하

무지갯빛 베이글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그 비밀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5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온라인 매체 인사이더가 게시한 영상이다. 형형색색의 베이글 반죽이 스윽 잘리는 것으로 영상이 시작된다.

This is the genius behind the rainbow bagels that broke the Internet.

Posted by INSIDER food on 2016년 2월 4일 목요일
페이스북, INSIDER food

이 베이글을 고안해 낸 사람은 미국인 스콧 로실로(Scot Rossilo)다. 뉴욕 브루클린에서 베이글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로실로는 "이건 열정과 예술의 산물입니다. 그게 유일한 비밀이죠"라고 말한다. 그는 "특별한 기술은 없어요. 누군가 '요리법 좀 알려줄래요?'라고 물으면 '그런 건 없다'고 말합니다"라며 엄청난 훈련만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세상에서 이 베이글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은 그와 가게직원 모두 두 명뿐이라고 그는 자부한다.

무지갯빛 베이글은 보라, 파랑, 주황, 연두, 분홍 등 여러 가지 형광색 반죽을 겹친 밀가루 덩어리를 잘라 만든다. 자른 밀가루 반죽을 적절히 매만져 베이글로 구워낸다.

로실로는 베이글을 먹고 행복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한다고 한다.

이 베이글은 지난해 10월 여러 해외 언론이 소개하면서 화제에 올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