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속여 맹물 맛있게 만들어주는 물컵 등장

2016-02-07 12:10

add remove print link

맹물을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컵이 등장했다. 유튜브, The Right Cup맹

맹물을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컵이 등장했다.
유튜브, The Right Cup

맹물을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컵이 등장했다.

이름은 '더 라잇컵(The Right Cup)'이다. 이 컵 제작자는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기금 마련에 나섰다(☞ 바로가기).

원리는 향을 이용한다는 것. 실제로는 아무 맛도 나지 않지만, 향으로 뇌를 속여 맛을 느끼게 한다. 뇌는 후각으로 맛의 80%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실제 이 컵은 '뇌를 속이는 컵'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종류는 베리(Berry), 오렌지(Orange), 사과(Apple), 레몬 라임 (Lemon Lime), 복숭아(Peach), 콜라(Cola) 등 6 종류다. 주황색 컵은 오렌지 향, 연두색 컵은 사과 향, 노란색 컵은 레몬 라임향, 분홍색 컵은 베리 향, 진한 주황색은 복숭아 향, 갈색은 콜라 향이다. 컵의 크기는 320ml다.

컵을 세척해도 향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향은 약 6개월 정도 지속된다. 더 라잇컵 제작자들은 컵에 사용되는 감미료도 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실제 제작에 들어가면 가격은 개당 27달러(약 2만 8000원)다. 물 컵치고 비싼 편이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다. 이들은 '더 라잇컵'으로 당분 걱정 없이 물을 음료처럼 마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