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가 간절히 '남북통일'을 바라는 이유

2016-02-14 18:40

add remove print link

원한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명문이ㄷㅏ... pic.twitter.com/WK1gNJ7MTQ—

한 어린이의 진심 어린(?) 소원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트위터리안 '진탑'님이 올린 사진에는 제주 제주시 제주통일관에 있는 '통일 한국에 보내는 엽서' 코너에 한 어린이가 남긴 편지 문구가 있었다.

엽서에서 이 아이는 "통일이 되어 북한도 여행하고 싶다"며 "(또) 친구들이 북한 대통령이라고 안 놀렸으면 좋겠다"고 썼다.

공교롭게도 아이의 이름은 '김정은'이었다. 북한 국방위원회 김정은(33) 제1위원장과 '동명이인'이었던 것이다.

해당 트윗은 14일 오후 6시 30분 기준 리트윗 2400회를 넘기며 화제 중이다.

제주통일관은 리모델링을 거쳐 올해 초 '통일관 전시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새로 바뀐 통일관에는 '통일 한국에 보내는 엽서' 코너를 비롯해 위성사진으로 재구현한 평양·개성공단 모습, '겨레말 퀴즈' 등의 관람코너를 신설했다.

북한술 놓였던 자리에 DMZ 체험관, 평양 3D 위성 영상
김 위원장과 동명이인으로 곤혹스러움을 털어놓은 사람은 또 있다. 배우 김정은(40) 씨는 지난 2011년 자신의 트위터에 "여기도 김정은... 저기도 김정은... 김정은... 김정은..."이라는 글을 남겼었다.

이어 지난 2010년에도 "(김 위원장 때문에) 피해가 막심하다. 그 분이 (나보다) 나이가 어리시니 이름을 바꿔줬으면 한다"고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또 2011년 서해 연평도 포격 사건이 있었을 때도 "김정은인 게 오늘 정말 속상하다"는 트윗을 남겨 이목을 끌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