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산 정상비에 놓인 의문의 피규어 정체

2016-03-16 09:40

add remove print link

우미산은 전남 고흥군(449m)과 대구 달성군(747m), 총 2곳에 있다.지난 15일 S

우미산은 전남 고흥군(449m)과 대구 달성군(747m), 총 2곳에 있다.

지난 15일 SNS에는 이 두 우미산 중 한 곳을 다녀왔다는 페이스북, 트위터 이용자들의 '인증샷'이 속속 올라왔다. 인증샷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일단 각 산의 정상비를 배경으로 찍었다. 정상비 앞에는 만화 캐릭터 피규어·배지·가방 등 액세서리가 놓여 있었다. 케이크·초·폭죽 등 생일잔치에서나 등장할 법한 물건도 있었다.

알고 보니 3월 15일은 일본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Lovelive)' 캐릭터 소노다 우미(園田 海未)의 작중 생일이었다. '러브 라이브' 팬들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소노다 우미의 이름과 비슷한 우미산을 찾은 것이었다.

'러브 라이브' 일부 팬들은 매년 3월 15일이 되면 두 우미산 가운데 한 곳을 찾아 소노다 우미의 생일을 기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선 이런 문화에 대해 "민폐가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지만, 팬들은 "우미산은 별로 유명하지 않고, 산세가 험해 일반인도 잘 안 찾는 곳"이라며 "쓰레기 수거 등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이하 트위터리안 Fly**** 님

'러브 라이브'는 2012년 연재를 시작한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폐교 위기의 학교를 지키기 위해 재학생들이 아이돌 그룹으로 나서는 이야기를 다룬다. '러브 라이브' 팬들은 스스로를 '러브 라이버'라고 부른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