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리본즈

샤넬백 4만9천원 이벤트에 '광클'하는 비법

2016-03-16 16:00

add remove print link

'명품st'가 아닌 '진짜 명품' 가방을 4만9000원에 득템할 기회가 생겼다. giphy

'명품st'가 아닌 '진짜 명품' 가방을 4만9000원에 득템할 기회가 생겼다.

giphy

해외 명품 전문 커머스 '리본즈'가 5일간 '미친 이벤트'를 예고했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샤넬, 생로랑, 펜디, 발렌시아가 등 인기 명품 브랜드 제품을 3만9000원부터 4만9000원에 판매하는 '어썸 세일(AWESOME SALE)'이다.

빈티지 제품 55개를 포함해 모두 220개 상품이 풀린다. 요일 별 판매 수량은 40개 안팎이다. 가방, 선글라스, 구두, 부츠, 지갑, 스카프, 아동복 등을 포함한다.

요일별로 특히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 있다.

월요일엔 생로랑 클래식 나노 삭 드 주르 백과 버버리 지갑, 화요일엔 지방시 클러치와 프라다 지갑, 수요일엔 프로엔자 슐러 백과 펜디 피카부 백이 나온다.

이어 목요일은 페라가모 지갑과 펜디 바게트 백, 금요일은 샤넬 클러치와 구찌 지갑을 4만9000원에 판매한다.

리본즈

이 중에는 모델 켄달 제너(Kendall Jenner)가 즐겨 드는 생로랑 클래식 나노 삭 드 주르 백이 포함됐다. 제너는 캘빈클라인 등 유명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톱 모델이다. 백화점가 276만원이다. 이 물건이 4만9천원에 판매된다. 그래서 '미친 짓'이란 소리까지 나온다.

이번 파격 이벤트와 관련해 '리본즈' 측 마케팅 담당자는 "항상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어야 하는 압박감과 스트레스로 일상이 괴로웠다. 그러다 모든 것을 아주 단순하게 생각해봤다. '리본즈'는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니, 정말 그에 걸맞은 행동을 해보자는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 "효율도 안 나오는 광고를 위해 비용 낭비하지 말고, 고객 혜택으로 전달하자는 결론이 나왔다. 두 달 치 마케팅 비용을 '어썸 세일'에 올인해보자. 명품을 말도 안 되는 가격에, 그것도 한 번에 미친 척 팔아보자. 그렇게 탄생한 기획"이라고 했다.

파격 이벤트인 만큼 '광속 구매 대란'이 예상된다. 이벤트 득템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정리했다.

1. 홈페이지서 사전에 상품 확인

'어썸 세일' 상품 리스트는 14일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공개된다. 원하는 제품을 미리 꼽아두고 이벤트 당일 지체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리스트는 회원가입을 해야 확인할 수 있다.

이하 giphy

2. 오전 11시를 노려라

이번 '어썸 세일' 구매창은 21일부터 매일 오전 11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동시 오픈한다.

3. 한 상품에 집중

'어썸 세일' 상품은 1인 1개만 구매할 수 있다.

4. 광속 클릭과 '무통장 입금'이 해답

카드 결제창에 인증 절차까지 거치면 이미 늦는다. '무통장 입금'은 비교적 절차가 간단해 구매권을 빨리 획득할 수 있다. 2시간 내 입금하지 않으면 주문이 자동 취소되니 이 점 주의해야 한다.

리본즈는 싱가폴, 홍콩, 호주, 두바이 등 11개국에 진출해있는 명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정품만을 취급하며 사내에 '아뜰리에'로 불리는 명품 전문 감정사 조직을 확보하고 있다. 가품일 경우 1000만원 보상한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