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1초만에 맞추는 일본 마술사 '반전' 비법

2016-03-21 09:3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MusicEntertainer1초 만에 루빅큐브(이하 '큐브')를 맞추는 일본 마

유튜브, MusicEntertainer

1초 만에 루빅큐브(이하 '큐브')를 맞추는 일본 마술사가 '반전' 비법을 공개한 영상이 뒤늦게 화제다.

18일 유튜브 '뮤직 엔터테이너(Music Entertainer)' 채널에는 일본 후지TV 방송의 인기 프로그램 '시무라 자리(しむらざ)' 방송분 일부가 올라왔다. '시무라 자리'는 일본의 유명 개그맨 시무라 켄(しむら けん·66)이 진행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9월 종영했다.

영상에는 지난해 2월 마술사 '키라(Kila·41)'가 선보인 큐브 마술 장면이 있었다. 키라는 학창시절 육상 선수로 활동하다가 프로 마술사가 된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키라는 영상에서 "큐브를 평범하게 맞추면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한번에 완성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며 큐브를 단 1초 만에 원상태로 맞추는 마술을 했다.

시무라는 "이게 도대체, 버튼을 눌러서 바뀌는 건 아니고"라며 어리벙벙한 표정을 지었다. 키라는 "이건 일단 자기가 (루빅큐브를) 완성시킬 줄 알아야 한다"며 방법을 전했다.

키라가 알려준 비법에는 놀라운 '반전'이 숨어 있었다. 어떤 속임수 없이 실제로 큐브를 맞춘 것이었다.

키라에 따르면 우선, 준비한 멘트로 주위의 시선을 분산시킨다. 그 틈을 타, 애당초 복잡하게 섞여 있던 큐브를 딱 4번 만 돌리면 원상태가 될 수 있도록 미리 맞춰놓는다. 이어 준비가 끝나면, 손목을 흔들며 빠르게 큐브를 4번 섞는다.

한 패널은 키라의 설명에 "(키라는) 그냥 큐브를 잘 맞추는 사람이네"라며 실소를 터뜨렸다. 키라는 "연습이 좀 필요합니다"라며 멋쩍은 웃음을 지었다.

영상은 21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조회 수 12만 7000여 회를 기록 중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