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10가지

2016-03-21 22:3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계절에 상관없이 아침에 눈 뜨기란 항상 힘들다. 이왕이면 제시간에 기분 좋게

pixabay

계절에 상관없이 아침에 눈 뜨기란 항상 힘들다. 이왕이면 제시간에 기분 좋게 일어날 순 없을까?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한다.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해보자.

1. 좋아하는 노래로 알람 맞추기

평소 즐겨듣는 노래를 알람으로 맞춰둔다.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곡이나 가수의 노래가 당신의 하루를 즐겁게 만들어 줄 듯하다. 중독성이 너무 강한 노래는 온종일 그 가사만 맴돌 수 있으니 주의한다. 음악 소리가 점점 커지도록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2.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기

잠도 습관이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면서 기상 습관을 만들어보자. 의도하지 않아도 저절로 눈이 떠질 것이다.

3. 일어나자마자 불 켜기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은 빛을 감지해 생체리듬에 영향을 준다. 방이 어두우면 멜라토닌이 활성화되지만, 밝으면 멜라토닌이 억제돼 잠에서 깨기 쉽다. 일어나자마자 커튼을 젖히거나 불을 켜 방을 밝게 만들면 일어나기 쉬워진다.

4. 잠들기 전, 일어난 후 스트레칭

flickr

잠들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이완시키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잠을 푹 자면 다음 날 일어나기 쉬워진다. 자기 전 스트레칭을 까먹더라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팔다리를 쭉 뻗으며 기지개를 하자.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다.

5. 물 마시기

pixabay

냉수 한 잔을 들이마시면 두 눈이 번쩍 떠진다. 아침부터 차가운 물이 거북하다면 따뜻한 물이나 음료로 시작하는 것도 좋다.

6. 머리맡에 거울 두기

뉴스1

살짝 뜬 실눈으로 부스스한 머리에 눈곱 낀 얼굴을 보면 잠이 확 달아날 듯하다. 좋아하는 사람 또는 연예인 사진 두는 것도 효과가 있다. 잘 보이고 싶은 사람에게 마치 민낯을 들킨 것 같아 부끄러워 잠이 달아날 수도 있다.

7. SNS 하기

pixabay

일어나자마자 다른 사람들은 무얼 하는지 알아본다. 나보다 일찍 하루를 시작한 사람들을 보며 자극을 받을 수도 있다. 뉴스를 살펴보는 것도 좋다. 집중하면 어느새 잠이 달아날 것이다. 다만 바쁜 아침에 SNS를 계속 들여다보다가 지각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자.

8. 오늘 해야 할 일 생각하기

오늘 반드시 해야 할 일을 생각해보자. 시험이나 면접 등 중요한 일을 앞둔 사람일수록 효과적이다. 또는 기다리던 만남이 있는 날일 수도 있다. 중요한 일을 잊지 않도록 아침마다 할 일을 되새겨보자.

9. 저녁 적게 먹기

뉴스1

잠들기 전 4~5시간 전엔 음식을 먹지 않는다. 6시간 정도 잔다고 가정하면 10시간 이상 공복인 상태가 된다. 아침에 배가 고파서라도 일어나게 된다. 특히 맛있는 음식 냄새가 나면 기분 좋게 눈을 뜰 수 있다.

10. 기상 인증하기

pixabay

아침에 일어나면 기상을 인증하는 문자나 사진을 친한 친구, 동료들과 나누기로 약속한다. 늦게 일어나는 등 약속을 지키지 않은 사람이 간단한 간식을 사기로 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