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행위 장면 나오는 영화 10선

2016-03-22 19:10

add remove print link

자위행위는 삶에서 가장 흔한 행위 중 하나다.20세기 예술부터 금기시됐던 자위행위에 대한

자위행위는 삶에서 가장 흔한 행위 중 하나다.

20세기 예술부터 금기시됐던 자위행위에 대한 묘사가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했다. 소설가 구스타브 플로베르(Gustave Flaubert), 버지니아 울프 (Virginia Woolf)는 소설에서 자위행위를 묘사했다. 대중음악에서 록밴드 그린 데이(Green Day)의 ‘롱뷰’(Longview), 핑크(Pink)의 ‘핑거’(Finger)도 자위행위를 다룬 곡이다.

하지만, 영화에서 자위행위는 여전히 금기시되는 소재 중 하나다. 영화에서 섹스신이 자주 다뤄지는 것에 비하면 자위행위 장면은 훨씬 적게 등장한다. 영화전문 블로거 애드맨은 영화에 자위행위가 적게 등장하는 이유에 대해 “자위행위는 여자들이 특히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한다. 그는 “남몰래 하는 행위기 때문에 편집돼도 이야기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영화에서 자위행위 장면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유명한 자위행위 장면을 10개를 모아봤다.

1. 엑소시스트 (1973년)

영화 '엑소시스트' 스틸컷

여배우 크리스 맥닐(린다 블레어)은 2층 방에 있는 딸 리건의 비명소리를 듣는다. 방문을 열었을 때, 악령에 들린 리건은 십자가로 자위행위를 하고 있었다. 리건은 목을 180도 돌려 엄마 맥닐을 바라본다. 이 장면은 영화사에서 가장 불쾌한 장면 중 하나로 꼽힌다.

2. 신세기 에반게리온 -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1997년)

영화 '신세기 에반게리온 -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스틸컷

주인공 이카리 신지는 친구인 나기사 카오루를 자기 손으로 죽였다는 사실에 괴로워한다. 괴로워하던 신지는 동료 소류 아스카 랑그레이에게 의지하기 위해 아스카가 입원한 병실에 찾아간다.

신지는 아스카를 깨우지만, 의식이 없는 아스카는 일어나지 않는다. 대신 이불이 벗겨지면서 아스카의 가슴이 보인다. 신지는 아스카를 보면서 자위행위를 한다. 손에 정액을 묻힌 채, 신지는 “나는 최악이야”라며 중얼거린다.

3.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1998년)

영화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스틸컷

테드(벤 스틸러)는 메리(카메론 디아즈)와의 데이트 직전에 성욕을 줄이기 위해 화장실에서 자위행위를 한다. 테드는 자신의 귀에 정액을 묻힌 사실을 모른 채, 화장실 밖으로 나온다. 메리는 테드 귀에 묻은 정액이 헤어젤인 줄 알고 자신의 머리에 바른다.

4. 플레전트빌 (1998년)

영화 '플레전트빌' 스틸컷

데이빗(토비 맥과이어)과 제니퍼(리즈 위더스푼)는 흑백 TV시트콤 ‘플레저트빌’ 세계 속으로 빨려들어간다. 시트콤 속 사람들은 키스조차 모르는 순진한 사람들이다. 제니퍼는 시트콤 속 엄마인 베티(조안 알렌)에게 자위행위를 해보라고 권한다. 베티는 욕조에서 자위행위를 시도한다. 모든 게 흑백이었던 ‘플레전트빌’ 세상이 컬러로 변하기 시작한다. 베티 집 옆에 있는 나무에 불이 붙으며, 마을에서 첫 화재가 발생한다.

5. 아메리칸 파이 (1999년)

영화 '아메리칸 파이' 스틸컷

주인공 짐(제이스 빅스)은 엄마가 구워 놓은 애플파이로 자위행위를 하다가 아빠(유진 레비)에게 들키고 만다. 아버지는 짐에게 “나도 어렸을 때 자위행위를 많이 했단다”라며 아들을 위로해준다. 애플파이로 자위행위를 하는 이 장면은 ‘아메리카 파이’ 시리즈에서 가장 상징적인 장면이다.

6. 아메리칸 뷰티 (1999년)

영화 '아메리칸 뷰티' 스틸컷

레스터 번햄(케빈 스페이시)은 무기력한 잡지사 직원이다. 그는 아내와 딸에게는 패배자 취급을 받는다. 번햄의 유일한 낙은 하루에 한 번 샤워실에서 자위행위를 하는 것이다. 번햄이 자위행위를 하는 장면은 범햄의 무기력함을 더욱 강조한다.

7. 멀홀랜드 드라이브 (2001년)

영화 '멀홀랜드 드라이브' 스틸컷

같은 영화에 출연했던 다이안(나오미 왓츠)와 카밀라(로라 해링)는 함께 살고 있다. 두 사람은 서로 사랑했지만, 영화에서 조연도 맡지 못하는 다이안에 비해 카밀라는 유명 배우로 성공한다. 카밀라가 영화 감독과 사랑에 빠지자, 다이안은 살인 청부업자를 고용해 그를 살해한다. 카밀라가 죽자 다이안은 눈물을 흘리며 자위행위를 한다.

8. 공공의 적 (2002년)

영화 '공공의 적' 스틸컷

펀드 매니저 규환(이성재)은 샤워를 하면서 아내 이외의 다른 여자를 생각하면서 자위행위를 한다. 샤워를 마친 규환은 아내와 아들을 자상하게 돌보는 가정적인 남편을 연기한다.

영화 초반에 등장하는 이 장면은 자신의 부모님을 살해하는 규환이 정상적인 인물이 아니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9. 블랙스완 (2010년)

영화 '블랙스완' 스틸컷

니나(나탈리 포트만)은 '백조의 호수' 주연으로 선발됐다. 그는 상반된 캐릭터인 백조 오데트와 흑조 오딜을 동시에 연기해야 한다.

단장 토마스(뱅상 카셀)는 흑조 연기가 미숙한 니나에게 “집에 가서 자위라도 해라”라고 권유한다. 집에 온 니나는 침대에서 자위행위를 시도한다. 니나는 자위행위를 하던 중 소파에서 조는 엄마를 발견한다.

10. 그녀 (2013년)

영화 '그녀' 스틸컷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는 인공지능 운영체제(OS) 사만다와 사랑에 빠진다. 육체가 없는 인공지능인 사만다와 시오도어 섹스신은 대화로 이뤄진다. 테오도르가 흥분하기 시작하고, 화면은 암전된 스크린으로 변한다. 이 장면에서 테오도르의 자위행위는 화면으로 직접 등장하지 않는다. 이 장면에서 테오도르가 한 행위는 섹스일까, 자위행위일까?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