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용 노란화면' iOS9.3에서 추가된 기능 3가지

2016-03-22 10:10

add remove print link

지금 애플 운영체제 iOS 9.3 정식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애플은 21일(현지시각) 미

지금 애플 운영체제 iOS 9.3 정식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애플은 21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 애플캠퍼스 타운홀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iOS 9.3를 공개했다. iOS9.3에서 추가된 기능이다.

1. 나이트 시프트

이하 애플 홈페이지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는 애플 기기 액정화면 색상을 바꿔서 숙면을 돕는 기능이다. 나이트 시프트를 이용하면, 애플 기기가 시계와 위치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일몰 시각을 파악한다. 저녁이 되면 액정화면은 따뜻한 느낌으로 바뀐다.

저녁 이후 전자기기 액정 화면에서 나오는 푸른 빛은 잠을 방해한다고 알려졌다. 나이트 시프트는 화면 속 푸른 빛을 줄여 잠을 깊이 자는데 도움을 준다.

2. 메모장 앱 터치 아이디 적용

기본 메모장 앱에서 보안기능이 강화됐다. 비밀번호나 금융정보를 메모장에 기록하는 사용자가 많다. 이를 고려해 iOS 9.3부터 메모장 앱에 접근할 때, 별도로 비밀번호나 터치 아이디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생성된 날짜, 수정된 날짜, 알파벳 순서로 메모를 정렬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3. 건강 앱 강화

기본 건강 앱에서 건강 상태를 측정하는 서드파티 앱(애플 외 회사에서 만든 앱)을 찾기 쉬워졌다. 체중, 운동, 수면 등의 카테고리에 새로운 메뉴가 추가돼 건강 앱 대시보드에 서드파티 앱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iOS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