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맞아 메인화면 바꾼 2ch

2016-04-01 10:10

add remove print link

일본 온라인 커뮤니티 니찬네루(2ch·2ちゃんねる)가 만우절(4월 1일)을 맞아 홈페이지

일본 온라인 커뮤니티 니찬네루(2ch·2ちゃんねる)가 만우절(4월 1일)을 맞아 홈페이지 대문을 바꿨다. 니찬네루는 한국 온라인 커뮤니티 DC인사이드와 비슷한 곳이다.

1일 니찬네루 대문은 전부 '한국어'로 바뀐 상태다. "2채널 만세!!"라고 적힌 사진 속 인물은 지난 3월 국가 전복 혐의로 북한에서 노동 교화형 15년을 선고받은 미국 대학생 오토 웜비어(21)로 보인다. 웜비어에 김정은(33)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모습을 합성한 것이다.

앞서 웜비어는 지난 1월 북한 양각도 호텔의 제한구역에 잠입해 정치 선전물을 떼어내려다 체포됐었다.

2 채널게시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ch

니찬네루의 '깜짝' 이벤트에 현지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내놨다. 한 일본 네티즌은 1일 자신의 블로그에 "아, 이런 젠장. 여기(니찬네루)가 서울이었냐"며 운영진을 비꼬았다.

2ちゃんねるがハングル仕様に! ネトウヨ発狂wwwwwwwwww : 稼げるまとめ速報
또 다른 네티즌은 같은 날 니찬네루에 "네트워크(인터넷)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건 조선인"이라며 "(일본인이) 잘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댓글을 남겼다.

일부 일본 네티즌은 소위 '어그로 몰이(관심끌기)'를 위해 자국민을 깎아내리고, 한국인을 치켜세우는 글을 의도적으로 남기기도 한다.

2ch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