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 아니다? 현대차 홈피 해프닝

2016-04-01 10:40

add remove print link

고급차 제네시스(왼쪽)와 제네시스 브랜드 마크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제네시스 브랜드 홈

고급차 제네시스(왼쪽)와 제네시스 브랜드 마크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제네시스 브랜드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지고 있다. 현대차가 지난해 11월 론칭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 카테고리에 EQ900만 있고, 제네시스(개발명 DH)는 일반 승용차 카테고리에 포함됐기 때문이다.

현재 제네시스 브랜드는 EQ900과 제네시스 2개 차종을 운영하고 있다. 당초 현대차에서 출시한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론칭하면서 편입됐다. 그런데 함께 운영하는 차종을 홈페이지에서는 따로 분류해 혼란을 주고 있다.

고급차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브랜드 카테고리가 아닌 일반 승용차로 분류됐다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차는 고급차 제네시스가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자, 제네시스 차명을 별도의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시켰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제네시스 브랜드 카테고리에는 EQ900 밖에 없다. 고급차 제네시스는 일반 승용차로 분류돼 있다.

현대자동차 모바일 홈페이지

현대차 홈페이지와 별도로 개설된 제네시스 브랜드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도 EQ900에 대한 내용밖에 없다.

제네시스 브랜드 홈페이지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걸까. 현대차 홍보실 관계자는 1일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EQ900와 제네시스 2개 차종을 운영하는 건 맞다"고 했다.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 전문 인력이 개선 작업을 한 고급차 제네시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나올 예정"이라며 "그 때부터 이 차종을 현대차 홈페이지 제네시스 브랜드 카테고리에 포함시킬 계획"이라고 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 차명을 G80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