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vs 아이폰 5S 디자인 비교 영상

2016-04-05 22:0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UNDERkg '보급형 아이폰' 아이폰 S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

유튜브, UNDERkg

'보급형 아이폰' 아이폰 S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 관련 기기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유튜브 채널 'UNDERkg'에서 아이폰 SE 개봉 영상을 지난 1일 올렸다.

영상에서 한 남성은 아이폰5S와 아이폰 SE 디자인이 어떤지 비교했다. 아이폰 SE는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실버, 로즈골드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 남성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먼저 비교했다. 그는 "SE 쪽이 눈에 띄게 밝다"며 "색깔 차이가 생각보다 꽤 있다"고 했다.(영상 2분 35초)

'골드' 색상도 달랐다. 색상 톤의 차이가 있었다. 아이폰 SE가 더 밝은 금색이었다. 남성은 "SE 쪽이 훨씬 더 촌스럽다"고 했다.(영상 5분 50초)

이어 "'실버'는 색이 똑같다"고 말했다. '로즈 골드' 색상은 비교할 수 없었다. 아이폰5S는 로즈골드 색이 출시되지 않았기 떄문이다.

그는 "디자인만 보실 때는 당연히 아이폰 5S와 별로 차이가 없다"며 "별로 라고 말한 이유는 아예 차이가 없지는 않다"고 했다.

남성은 "다이아몬드 컷팅이 5S는 유광인데, SE는 무광"이라며 "빛에 반짝이는 부분이 SE에는 없다"고 했다. 그가 언급한 '다이아몬드 컷팅'은 기기 모서리를 반짝이게 깎는 공법이다. 아이폰 5S는 '다이아몬드 컷팅' 덕분에 모서리가 반짝였다.

남성은 "두 개간의 무게(아이폰 SE와 아이폰 5S) 무게는 1g 차이"라며 "물리적인 크기는 동일하다"고 했다.

아이폰 SE는 지난달 21일(현지시각) 발표된 '보급형 아이폰'이다. 디자인은 아이폰 5S와 가깝고, 성능은 아이폰 6S에 가깝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가격은 16GB 모델이 399달러(약 46만4000 원), 64GB 모델이 499달러(약 58만5000 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