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세월호' #검색 오류에 카톡 해명

2016-04-19 09:50

add remove print link

일부 카톡 채팅창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해시태그 검색이 공유되지 않아 논란이 일

일부 카톡 채팅창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해시태그 검색이 공유되지 않아 논란이 일었다.

18일 SNS에는 카카오톡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를 해시태그 검색어에 넣으면 전송이 안 된다는 항의 글이 올라왔다. 이들은 검색 결과가 전송 실패된 화면도 캡처해 올렸다.

"'세월호 그것이 알고 싶다'로 검색하면 된다", "안 보내지다가 이젠 전송된다", "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만 (공유가) 안 되냐" 등 여러 의견이 나왔다.

이날 밤 11시 13분 카카오톡은 트위터에 '#검색 오류' 해명 글을 올렸다. 카카오톡은 "카톡 #검색에서 일부 검색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공유되지 않는 오류가 발견돼 바로 수정했다"고 밝혔다. 오류 원인은 단순한 코드상의 문제였다고 설명했다.

19일 카카오톡 관계자는 "검색어나 키워드를 막았던 것이 아니며 검색 결과를 공유하는 데 오류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검색 결과 데이터가 일정 크기 이상이 넘게 되면 공유가 불가능한 오류가 있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본의 아니게 사용자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카톡 해시태그 검색은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

카카오톡 채팅창 화면 캡처 / 위키트리

'카카오톡 샵(#) 검색'은 카톡 사용자들이 해시태그를 이용해 궁금한 내용을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16일 방송된 1027회에서 세월호 침몰 사고를 집중 재조명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세월호 관리와 운영에 국가정보원이 연관됐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