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자동추첨 '잘팔고' vs 인간 '지세돌', 승자는?

2016-04-20 20: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Level9News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모바일 GS샵은 상품기획자(

유튜브, Level9News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모바일 GS샵은 상품기획자(MD)와 컴퓨터 자동 추천 시스템이 상품 추천 대결을 펼친 결과 자동 추천 시스템이 승리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3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대 2로 자동 추천 시스템 '잘팔고'가 더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지난 14일부터 5일간 열린 '지세돌 MD vs 잘팔고' 이벤트는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결로 관심을 끈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국에서 착안해 마련됐다.

GS샵 '지세돌 MD'는 매일 1개씩 최대 70% 할인한 제품을 엄선해 이미용 상품, 식품 등 최저가 상품을 제안했다.

반면 자동 추천 시스템 '잘팔고'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함께 본 상품, 인기 상품 등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보여줬다.

이번 대결로 고객이 무조건 최저가 상품을 찾는 게 아니라 맞춤형으로 제안된 상품에 더 관심을 보인다는 점이 입증됐다고 GS샵은 설명했다.

김태경 GS샵 M마케팅팀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추천 시스템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더욱 정교하게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