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서 반향 '아반떼 스포츠', 광고 영상

2016-05-02 10:1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현대자동차(AboutHyundai)현대자동차 신차 '아반떼 스포츠'가 자동차 온라

유튜브, 현대자동차(AboutHyundai)

현대자동차 신차 '아반떼 스포츠'가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아반떼 스포츠 / 현대자동차 블로그

보배드림은 현대자동차에 우호적이지 않은 게시글이 주로 올라온다. 하지만 아반떼 스포츠에는 대체로 호기심 어린 반응과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보배드림

지난달 28일 출시한 아반떼 스포츠는 기존 아반떼의 '고성능 버전'이다.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를 낸다. 7단 DCT 변속기 대신 6단 수동변속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아반떼에 있는 후륜 토션빔 서스펜션 대신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했다.

고성능 주행에 걸맞는 18인치 알로이휠, D컷 스티어링, 버킷 시트도 장착했다.

아반떼 스포츠 18인치 알로이휠 / 유튜브, 현대자동차(AboutHyundai)

아반떼 스포츠 전용 계기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아반떼 스포츠가 화제가 되자 이 자동차 광고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반떼 스포츠 광고 / 유튜브, 현대자동차(AboutHyundai)

광고 영상에서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 아이가 등장했다. 이 아이는 아기 침대에 누워 자동차 모빌을 보고 집 벽에다 자동차 낙서를 하고 자동차 경주 게임을 즐겼다. 이어 "어린 시절 우리에게 자동차는 당연히 힘세고 빨랐다"라는 문구도 나왔다.

청년으로 성장한 그는 아반떼 스포츠를 타고 놀라워했다. "이 놀라운 파워와 스피드를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이라는 말과 함께 영상은 끝났다.

아반떼 스포츠 광고 영상은 지난달 30일 유튜브에 올라왔고 2일 오전 1만 뷰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