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M면세점

29일 그랜드오픈, SM면세점 서울점에 직접 가봤다

2016-05-02 16:50

add remove print link

SM면세점 서울점 / 이하 SM면세점 제공 ‘SM면세점’ 서울점이 지난달 29일 그랜드

SM면세점 서울점 / 이하 SM면세점 제공

‘SM면세점’ 서울점이 지난달 29일 그랜드오픈 했다. 지하 1층 ‘해외 명품관’과 2~3층 ‘화장품·향수·액세서리관’, 4층 ‘식품·주류·담배·잡화관’, 5층 ‘한류 드라마몰’ 등 약 500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기존 ’설화수’, ‘후’, ‘정관장’ 등 국내 대표 브랜드 매장부터 ‘조말론’, ‘맥’, ‘라메르’, ‘마크제이콥스’, ‘바비브라운’ 등 해외 인기 브랜드 매장까지 들어섰다. 다양한 브랜드 쇼핑은 물론 지역 특성상 한글 디자인 상품 등 한국적인 물품도 구경할 수 있다.

그랜드 오픈에 맞춰 남지현 팬사인회 및 헤라 메이크업쇼 등 다채로운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는 소식에 서울 인사동에 있는 ‘SM면세점’ 서울점을 직접 방문해 봤다.

SM면세점 서울점 지하 1층

지하 1층 해외 명품관에는 ‘코치’, ‘발리’, ‘에트로’, ‘베르사체’, ‘마크 제이콥스’, ‘모스키노’ 등 해외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프랭크 뮬러’, ‘프레드릭 콘스탄트’, ‘다니엘 웰링턴’ 등 인기 수입 시계 브랜드도 있어 해외 명품 브랜드 쇼핑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였다.

SM면세점 서울점 1층 헤라 K-Beauty 메이크업쇼

1층으로 올라갔다. 1층에는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헤라’ 홍보관과 구찌’, ‘페라가모’, ‘톰포드’, ‘프라다’ 등 선글라스 베스트 셀링 브랜드가 입점해있었다.

SM면세점 관계자는 "29일 그랜드오픈일부터 1일까지 ‘헤라’ 홍보관에서 K-Beauty 메이크업쇼가 열린다"며 "‘헤라’ S/S 신상품과 여름 메이크업을 엿볼 수 있는 기회"라고 소개했다.

덧붙여 "한국 화장품과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중국 관광객을 위해 현장에서 통역 서비스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29일 SM면세점 서울점 1층에서 열린 ‘진짜뷰티’ MC 남지현 팬사인회

1층에는 한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한류체험관’도 마련돼 있었다. 이곳에선 원형 스페셜 스테이지를 운영하며 매주 K-Beauty와 연계된 정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랜드오픈 당일에는 K STAR 채널에서 방영 중인 ‘진짜뷰티’의 MC 남지현씨의 팬사인회가 진행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SM면세점 서울점 2층 바비브라운 매장 면세점 상품 진열대 / 위키트리

화장품 매장은 2층과 3층으로 이어진다. 이번 그랜드오픈에는 ‘디올’, ‘조말론’, ‘바비브라운’, ‘맥’, ‘라메르’ 등 인기 수입 화장품 매장이 지상 2층과 3층에 신규로 들어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 기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곳은 2층에 위치한 수입화장품 브랜드 '바비브라운' 매장이었다.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면세점 전용 상품'이 따로 마련돼 있어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유도하고 있었다. 브랜드 매장 곳곳을 무리지어 다니는 중국인관광객들도 눈에 많이 띄었다.

SM면세점 서울점 3층 선글라스 매장 / 이하 SM면세점

3층과 4층에서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가방, 시계, 주얼리, 선글라스 품목에서 ‘최대 40% 할인행사’도 진행 중이다. 제이에스티나, 샘소나이트, 다니엘웰링턴, 톰포드 선글라스 등 200여 개의 인기 브랜드가 모두 포함된다. 이번 할인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SM면세점 서울점 4층 ‘CJ 브랜드관’

최근 중국 관광객의 한국산 식품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4층에는 K-푸드를 대폭 강화한 매장 구성이 돋보였다. 특히 ‘CJ푸드월드관’이 SM면세점에 단독 입점해 있어 눈길을 끌었다.

CJ관 외에도 ‘정관장’, ‘지방, 제주 특산물’ 과 ‘제로투세븐’, ‘궁중비책’ 등 대한민국 대표 품목들을 국산 건강식품과 유아용품관의 편집숍 형태로 차별화하고 있었다.

‘SM면세점’ 서울점 5층 ‘렛미인’ 브랜드관

5층 전층은 다른 면세점에서는 볼 수 없는 드라마몰로 꾸며져 있었다. 인기 드라마 혹은 쇼프로그램과 콜라보레이션 한 중소·중견브랜드가 입점해 있었다. 드라마 세트장도 꾸며져 있어 ‘한류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인기를 끈 성형 프로그램 ‘렛미인’,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랩스타’ 등에서 나온 뷰티 제품도 눈에 띄었다. ‘코스메슈티컬’(화장품에 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넣어 만든 제품) 큐레이션 숍 ‘렛미인 브랜드관’에는 '리젠', '아이디' 등 의학 전문의가 참여한 다양한 뷰티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6층에는 카페와 VIP 라운지가 있었다. 면세점 쇼핑객 외 일반 소비자들도 편히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주로 지인들과 쇼핑을 마친 뒤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다.

'SM 면세점'은 서울 시내 중심에 있는 면세점이다. SM면세점 서울점을 찾으면 자연스럽게 인사동과 삼청동, 북촌 등 서울 명소 관광으로 이어진다. 1호선 종각역과 3호선 안국역이 가까이 있어 평일 퇴근 후에도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있어 쇼핑하기 편했다. 국내외 브랜드 상품은 물론 다양한 한류 콘텐츠 행사가 마련돼 있어 볼거리도 풍성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