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더! 4년 더!" 외침에 당황한 오바마 영상

2016-05-06 14:00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 인기가 뜨겁다. 5일(이하 현지시각)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열린 신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 인기가 뜨겁다. 5일(이하 현지시각)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열린 신코 데 마요(Cinco de Mayo) 기념일 연설에서 참석자들이 그에게 환호했다.

"4년 더! 4년 더!"

유튜브, The White House

오바마 대통령이 연단에 등장하자 그를 기다리던 참석자들은 일제히 스마트폰을 들고 그를 카메라에 담기 시작했다.

그때 뒤에서 누군가 외쳤다. "4년 더!(4 more years!)" 이 외침에 참석자들이 동조하며 목소리를 높이기 시작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손을 내저었다. 그리고는 그답게 유머로 상황을 끝맺었다. "헌법도 헌법이지만, 제 아내 미셸이 절대 허락하지 않을 거예요"

이날 미국 ABC 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가 연설을 끝내고 이스트룸을 나갈 때 한 사람이 다시 소리쳤다. "벌써 우리는 당신을 그리워합니다"

Obama Hosts Final Cinco De Mayo Reception at White House
오바마 대통령은 임기 말에도 높은 지지율을 자랑하고 있다. 2일 갤럽은 그의 국정 지지율이 최근 3년 동안 53%를 웃돌았다고 발표했다. 18세부터 29세까지 젊은층에서 그의 지지도는 66%에 달했다.

Presidential Approval Ratings -- Barack Obama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백악관 출입기자단 연례만찬 연설에서 각종 수 준높은 농담을 쏟아내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오바마 아웃' 연례만찬 연설 오바마 농담 9선

2009년 1월 대통령 자리에 오른 오바마 대통령은 내년 1월 퇴임한다. 그는 2012년 대통령 선거에서 연임에 성공해 총 8년을 대통령으로 살게 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