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사 얼굴 몰랐던 설현·지민에 네티즌 반응

2016-05-10 16:1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온스타일 '채널 AOA' 그룹 AOA 멤버 설현, 지민 씨가 안중근 의사 얼굴을 모르

이하 온스타일 '채널 AOA'

그룹 AOA 멤버 설현, 지민 씨가 안중근 의사 얼굴을 모르는 장면이 방송됐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10일 '안중근 의사 모르는 AOA 지민 설현'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해당 내용은 지난 4일 방송된 온스타일 '채널 AOA'에서 비롯됐다. 방송에서 설현, 지민 씨는 국내외 인물 사진을 보고 이름을 맞히는 문제를 풀었다.

이들은 신사임당, 브래드 피트, 오바마 등의 이름은 수월하게 맞혔다. 하지만 안중근 의사 얼굴을 몰랐다. 지민 씨는 "이분 누구지?"라고 말했다. 지민 씨는 "안창호 선생님이 맞냐?"고 제작진에 물었다.

제작진은 '이토 히로부미'라는 힌트를 줬다. 지민 씨는 "긴또깡?"이라고 말했다. 긴도깡은 김두한의 일본식 발음이다. 옆에서 설현 씨는 조용히 인터넷을 이용해 검색했다.

다시 제작진이 "이토 히로부미와 관련 있다"고 하자 지민 씨는 "이또 호로모미? 도요토미 히데요시?"라고 말했다.

설현 씨가 검색 끝에 결국 정답을 맞췄다.

해당 내용이 뒤늦게 회자되며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러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MLB파크 한 이용자는 "모를 수도 있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교과서 페이지를 넘기기만 해도 나오는 얼굴인데 누군지 모른다는 것은 상식이 없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또 "사진으로만 놓고 본다면 모를 수도 있는데 이토 히로부미라는 힌트를 듣고도 못 알아듣는 것은 아쉽다"는 이용자도 있었다.

AOA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