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직장상사 연락, 받으시나요?

2016-05-23 16:50

add remove print link

퇴근했는데, 직장 상사가 메신저로 업무 연락을 했다. 이때 당신은 어떻게 행동하는가? 최근

퇴근했는데, 직장 상사가 메신저로 업무 연락을 했다. 이때 당신은 어떻게 행동하는가?

최근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업무 시간 외 모바일 메신저로 업무 연락을 받은 경험'을 조사한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 1245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참여자 72.4%가 "메신저로 업무 연락을 받은 적이 있다"고 답했다. 업무 연락에 어떻게 대응했는지를 묻자 응답자 60.5%는 "무조건 받는다"고 답했다. 그 다음으로 "골라서 받는다(33.5%)", "거의 안 받는다(5.2%)"는 답이 나왔다.

비록 소수지만 응답자 0.8%는 "(업무 연락을) 전혀 받지 않는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멋지다)

그렇다면 업무 시간이 아닌데도 연락을 바로 받은 이유는 뭘까? 이에 대해 응답자들 51.3%는 "온 연락을 안 받을 수 없어서"라고 답했다. 그 뒤로 "급한 일인 것 같아서(47.4%)", "어차피 처리해야 할 일이라서(45.1%)" 순으로 답했다.

직장인 대다수는 업무 시간 외 받는 연락에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응답자 26.8%는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전했다.

"넘나 스트레스 받는 것" / giphy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