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경찰관 부인 가방에서 실탄 1발 발견돼

2016-05-24 18:30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가족여행을 위해 공항에서 출국하려던 현직 경찰관

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가족여행을 위해 공항에서 출국하려던 현직 경찰관 가족의 짐에서 실탄 1발이 발견됐다.

24일 김해공항 경찰대에 따르면 21일 오후 6시께 부산 사하경찰서 소속 박모(45) 경사 부인 A씨의 손가방에서 실탄 1발이 공항 검색대 X-RAY 검사에서 발견됐다.

박 경사는 이날 부인, 자녀와 함께 필리핀 세부로 가족여행을 떠나는 길이었다.

38구경 권총의 실탄으로 표면에는 녹이 많이 슬어 있는 상태였다.

공항경찰대는 이 실탄이 박 경사와 관련된 물건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박 경사는 당시 "실탄이 어떻게 아내 가방 안에 있게 됐는지 모르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경사는 실탄에 대한 소유권 포기 각서를 제출하고 귀국 후 조사를 받기로 한 뒤 가족과 함께 출국했다.

한 경찰 관계자는 "범죄혐의는 없다고 판단해 박 경사가 25일 오후 가족여행을 끝내고 귀국하면 박 경사를 불러 실탄의 출처를 추궁할 계획"이라면서 "보통 공항검색대에서 실탄이나 탄피를 소지하다가 적발되어도 추후 조사를 약속하고 범죄혐의만 없으면 출국을 하는 데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박 경사를 상대로 총포도검화학류에 관한 법 규정을 위반한 사항이 있는지를 조사할 계획이다.

또 자체적으로 감사도 시행해 실탄 소지에 고의성이 있으면 징계한다는 방침이다.

만약 박 경사의 실탄이 경찰관 직무집행 중 개인적으로 빼돌린 것이라면 경찰의 실탄 부실관리가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