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M면세점

'면세점 꿀팁' 쇼핑 전 알아야 할 5가지

2016-05-27 12:3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해외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면세점에 들른다. 평소 쇼핑을 즐기지

pixabay

해외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면세점에 들른다. 평소 쇼핑을 즐기지 않는 사람도 면세점의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면세점 쇼핑은 아는 만큼 더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알뜰 쇼핑을 원하는 여행객이라면 여름 시즌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여름은 모든 면세점이 브랜드 시즌 오프와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하는 계절이다. 면세점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 면세 쇼핑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았다.

1. 퇴근 하고 즐기는 '시내 면세점'

SM면세점 서울점 / SM면세점

공항 면세점에 비해 여유롭게 쇼핑 할 수 있는 시내 면세점은 출국 '30일 전' 부터 이용할 수 있다.

공항보다 많은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영업시간도 백화점보다 길다. 서울 시내 면세점은 대부분 오후 9시까지이며, 특히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SM면세점은 평일, 주말 모두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저녁 쇼핑을 즐기기에 좋다. 종각역과 안국역에서 가까워 퇴근 후에 이곳을 찾는 직장인이 많은 편이다. SM면세점 서울점은 6월부터 수입 화장품 사은 행사와 여름 정기 시즌 오프도 진행한다.

시내면세점은 해외로 출국이 확정된 사람만 구매할 수 있다. 여권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하고 예약한 비행기 편명과 출국일도 알고 있어야 한다. 시내면세점에서 구매한 상품은 출국일에 공항에서 픽업할 수 있기 때문에 면세점 직원에게 공항 인도장 위치 정보를 꼼꼼히 물어보면 좋다.

2. 혜택이 가장 많은 '온라인 면세점'

GIPHY

온라인 면세점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적립금’이다.

가입만 해도 받는 웰컴 적립금, 첫 구매 시 받는 특별 적립금, 출국 정보 입력 시 받는 이벤트 적립금, 매주 방문하면 받는 위클리 적립금 등 혜택도 다양하다. 소소한 이벤트에 참여해 차곡차곡 쌓은 적립금으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3. 여행사에서 얻는 '면세점 혜택'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포스터(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행사를 통해 면세점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여행 상품을 예약하거나 출국할 때 면세점 할인 쿠폰이나 선불카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심지어 하나투어의 고객 마일리지는 SM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도 있다.

면세점 혜택을 더 많이 얻고 싶다면, 6월에 열리는 하나투어 여행 박람회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SM면세점 부스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회원이 되는 멤버십 이벤트가 열린다. 플래티넘 회원은 최대 20% 할인 혜택이 있다. 면세점 외에도 유명 호텔과 리조트, 항공사, 관광청 등 국내외 주요 업체들이 총 1,019개 부스로 참가한다. 하나투어 여행 박람회는 6월 9일부터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4. 무조건 챙겨야 할 '신혼 부부 혜택'

wikimedia

면세점은 허니문을 떠나는 신혼 부부를 위해 특별 혜택을 많이 제공한다. 많은 예비 부부가 여행 항공편을 예약한 후, 면세점에서 혼수도 준비하기 때문이다. 웨딩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면세점에 방문 시, 청첩장을 꼭 챙겨가자. 온라인면세점에서도 청첩장을 등록하면 등급 업그레이드 및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5. 면세 한도에서 제외 되는 '술 1병, 담배 1보루, 향수 1병'
SM 온라인면세점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면세 쇼핑을 즐기기 위해 구매한도와 면세한도가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자. 출국할 때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 한도는 3,000달러이고, 입국할 때 면세 한도는 600달러다. 면세 한도에는 해외에서 구매한 물품도 포함된다. 구매 한도가 입국할 때 받을 수 있는 면세 한도보다 5배 높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만약 600달러가 넘게 물품을 구매해 입국한다면 세관신고서에 기입 하여 관세를 내야 한다.

단, 술 1병, 담배 1보루, 향수 1병은 면세 한도 600달러에서 제외되니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술은 400달러 이하에 1L 이하여야 하고, 향수는 가격과 상관없이 60ml 이하여야 한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