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음료가 '해태htb'로 사명 바꾼 이유

2016-05-30 09:00

add remove print link

해태htb "해태htb로 사명을 변경한 것은 기존의 음료사업뿐만 아니라 의약품, 의약외품,

해태htb

"해태htb로 사명을 변경한 것은 기존의 음료사업뿐만 아니라 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사업을 점차 확대함에 따라 사명에서 음료를 제외시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다"

(주)LG생활건강 자회사 해태음료 측이 밝힌 사명 변경 이유다.

해태음료는 5월30일부로 사명을 해태htb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공식 국문 상호는 해태음료 주식회사에서 해태에이치티비 주식회사로 변경됐다.

해태htb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향후 기존 음료사업 성장과 함께 신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주력 음료사업 성장은 지속하고 기능성 드링크 영진구론산바몬드, 홍삼연탄 및 생수 등 미래성장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또 치주질환 치료제, 피부염 치료로션 등 의약품시장에 진출, 무균충진 생산라인 아셉틱(aseptic)공정 구축으로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새로운 로고에는 앞으로 해태htb가 변화할 미래 모습을 담았다. 네가지 하트중 붉은색 하트는 즐겁고 따뜻한 마음을 표현, 나머지 세개의 하트는 음료, 건강, 기능을 뜻한다. 이 네가지 하트가 만나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형상화했다.

해태htb 측은 "사명 변경을 통해 음료,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로 소비자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