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언론이 소개한 가장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 법

2016-05-30 11:00

add remove print link

중국 언론이 가장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 중국 SNS 웨이보(微博)에서 화제가

중국 언론이 가장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 중국 SNS 웨이보(微博)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웨이보

지난 28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매체 인민일보(人民日报) 산하 생명시보(生命时报)는 웨이보에 '벽을 이용한 다이어트 법'을 소개했다.

매체는 머리, 배, 허리, 엉덩이, 다리를 모두 최대한 벽에 밀착시키고 30분 정도 서 있을 것을 권했다. 또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를 한 후 30분 혹은 최소 15분만 유지해도 1주일 뒤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체에 따르면 이 자세는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다리, 목, 심지어 얼굴라인까지 변화시킨다.

중국 유력 매체인 인민일보, 시나닷컴 등은 29일 생명시보를 인용해 이 다이어트 법을 소개했다. 30일 오전에는 벽을 이용한 다이어트 법'이 웨이보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올랐다.

일부 웨이보 이용자는 "실제로 해봤는데 10일 만에 3KG를 감량했다"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일부 웨이보 이용자들은 이 같은 자세를 너무 오래 유지하면 허리 통증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