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한 동네 미용실이 '52만원' 받은 염색머리

2016-05-31 14: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충주MBC News뇌병변 장애를 앓고 있는 이문희(여·35)씨가 미용실에서 겪은

유튜브, 충주MBC News

뇌병변 장애를 앓고 있는 이문희(여·35)씨가 미용실에서 겪은 황당한 사연이 공분을 사고 있다.

30일 충주 MBC 뉴스는 26일 충주시 연수동 모 아파트 상가 미용실에서 머리를 염색하다 52만원을 결제하게 된 이 씨 사연을 전했다.(☞기사 바로가기)

보도에 따르면 미용실을 찾은 이 씨는 10만원 내 비용으로 머리 염색을 부탁했다. 하지만 미용사가 이 씨 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52만원이었다.

이 씨는 "얼마냐고 계속 물어도 얘기를 안 해주는데 제가 카드를 꺼내주니까 그때 52만원이라고 (자기가 결제하고)"라며 "내 생활비인데 '나 뭐 먹고 사냐'고 막 매달렸는데도 (소용 없었다)"고 말했다.

이하 충주 MBC 뉴스

31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미용실 측은 이 씨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해 중재하자 카드 결제를 취소하고, 20만원에 합의를 봤다. 미용실은 이같은 비용은 고가의 약품과 코팅, 커트 등 여러 시술을 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해당 미용사는 충주 MBC에 "제가 손해보고 조금만 받기로 했으니까 그렇게 알고 가세요"라며 "동네 소문 안 좋게 났으니까. 솔직히 물건 값 엄청 들어갔어. 머리도 길고 숱도 엄청 많고"라고 말했다.

이 씨는 억울한 마음에 경찰과 장애인단체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 씨 머리상태를 확인한 장애인단체는 이 씨 두피가 염색으로 붉은 물이 들어있고 머릿결도 많이 손상된 상태라고 밝혔다.

충주 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이 미용실에서 피해를 본 사례가 2~3건 더 있는 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