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M면세점

해외여행 똑순이 되는 꿀팁 6가지

2016-05-31 17:5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여행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학생들은 여름방학에, 직장인들은 여름휴가

pixabay

‘여행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학생들은 여름방학에, 직장인들은 여름휴가 기간에 맞춰 해외여행을 계획한다.

이때 해외여행 ‘초짜’라면 준비과정이 막막할 수 있다. 항공권, 환전 등 국내 여행보단 준비할 게 많기 때문이다. 이때 ‘혹시 바가지를 쓰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들 수도 있다.

그런 당신을 위해 해외여행 꿀팁을 정리했다. 항공권 예약부터 해외여행의 꽃 ‘면세점 혜택’ 등 이 것만 알면 당신도 해외여행 똑순이가 될 수 있다.

1. 항공권은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pixabay

요즘은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항공권을 살 수 있다. 이때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

‘네이버 항공권’, ‘구글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등을 이용하면 직항은 물론 경유 노선까지 다양한 항공권 요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 전 주의 사항도 있다. 항공 요금에 적용되는 항공권 요금 규정을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다. 여행 기간 변동 가능성이 있다면 변경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하자. 가격이 저렴한 경우 변경 불가, 연장 불가 등 여러 제약이 있을 수 있다.

2. 공항에서 환전은 가급적 피하자

위키피디아

공항 환전소는 수수료가 가장 비싸다고 알려졌다. 운영 시간이 길고 임대료 등으로 관리비가 많이 들어 비쌀 수밖에 없다는 것. 수수료 우대 혜택이 있는 일반 은행과 비교하면 수수료 차이가 최대 20배까지 날 수도 있다.

낮은 환율로 환전하고 싶다면? 주거래 은행을 찾자. 각 은행에는 우수 고객을 위한 환율 우대제도가 있다. 면세점 할인 쿠폰 등 부가 혜택도 제공해 더욱 알뜰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도 있다.

3. 숙소는 먼저 다녀온 여행자 후기를 참고하자

위키피디아

여행지에서 100% 만족하는 숙소를 찾는 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저렴한 곳을 찾다 보면 시설이 좋지 않아 자칫 실망할 수 있다. 가격과 시설, 접근성, 일정 등을 모두 고려해 고르는 게 좋다. 비슷한 여행 코스를 다녀왔던 ‘선배 여행자’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다.

해외여행이 처음이라면 한인이 운영하는 숙박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낯선 여행지에서 친숙한 한식을 먹을 수 있고 여행 정보를 얻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4. 신용카드 분실은 미리 예방하자

pixabay

신용카드 분실은 해외여행 할 때 종종 발생하는 사고다.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있어 신속하게 카드사 콜센터에 신고해야 한다.

‘사용 정지 신청’과는 별개로 '해외 사용 이의 제기 신청'을 해야 피해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할 때 결제는 원화보다 현지 통화로 하는 게 좋다. 원화로 결제하면 대개 3~8% 결제 수수료에 환전 수수료까지 추가로 결제돼 더 비싸다.

5. 해외여행의 꽃, 면세점 혜택

SM면세점 서울점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하 SM면세점 제공

면세점은 해외여행 갈 때 반드시 들르는 곳 가운데 하나다.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해외 여행할 때 누릴 수 있는 면세점 혜택도 상당하다.

항공기 예매를 완료했다면 출국 30일 전부터 시내 면세점 이용이 가능하다. 시내 면세점은 공항 면세점에 비해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다.

영업시간도 백화점보다 길어 퇴근 후에도 여유로운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여름 시즌은 면세점 행사가 많은 계절이니 꼼꼼히 살펴보고 방문하면 좋다.

SM면세점 서울점 2층 6월 수입화장품대전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SM면세점 서울점에서는 수입 화장품 사은 행사와 해외 수입 브랜드 최대 50% 시즌 오프 행사를 한다. 진행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이 가능하다. 신규 회원에게 최대 15% 할인 혜택이 있는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6. 여행 정보 총망라, 여행 박람회 방문하기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포스터 (이미지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 여행과 관련한 모든 정보와 혜택을 얻고 싶다면, 6월에 열리는 하나투어 여행 박람회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박람회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SM면세점을 비롯한 유명 호텔과 리조트, 항공사, 관광청 등 국내외 주요 업체들이 총 1,019개 부스로 참가한다.

기존 84만9000원에 판매되는 '대만 4일' 상품은 51만9000원부터, 정가 89만9000원인 '장가계 5박6일' 상품은 39만9000원부터 판매하는 등 기존 여행상품도 특별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SM면세점 부스에서는 회원 가입 시,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회원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멤버십 이벤트도 열린다. 플래티넘 회원은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M면세점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베스트셀러 면세품들을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