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원으로 '천연 탈모방지 샴푸' 만드는 방법

2016-06-07 16:40

add remove print link

곰TV,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저렴한 가격에 '천연 탈모방지 샴푸'를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다.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홍삼팩'을 이용해 만들 수 있다.

이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천연 화장품 전문가 최윤하 씨가 지난 6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최 씨는 방법을 소개하기 앞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홍삼 샴푸는 홍삼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알 수 없다"고 했다.

이날 방송에서 배우 김민희(44) 씨는 "제가 한방 샴푸를 사봤는데 너무 비싸다. 좋다는 건 알겠는데..."라고 말했다. 최윤하 씨는 "시판에 탈모방지 샴푸는 가격대가 비싸다"고 인정하며 그가 소개한 방법대로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천연 한방샴푸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홍삼 천연 탈모방지 샴푸를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은 이렇다. 홍삼팩, 올리브오일, 다시마 우린 물, 녹차 우린 물, 레몬즙,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다.

올리브오일은 건조한 모발에 좋다. 다시마 우린 물은 다시마와 물을 1대 1비율로 하룻밤 우려낸다.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레몬즙에는 비타민 C가 많아 모발을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는 재료들을 섞이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방법은 다시마 우린 물 5 큰 술, 녹차 우린 물 5 큰 술을 넣은 뒤 홍삼팩 1개를 넣는다. 이후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100mL, 레몬즙 3큰술를 넣는다. 올리브 오일은 1작은술만 넣는다.

거품은 많이 날까? 실험 결과 거품은 풍성하게 발생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