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떡볶이 맛집 7선

2019-05-12 16:20

add remove print link

떡볶이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이다. 그러나 떡볶이라고 다 맛있는 것은 아니다.

떡볶이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이다. 그러나 떡볶이라고 다 맛있는 것은 아니다. '고만고만'할 것 같지만 떡볶이야말로 맛이 천차만별이다. 지금부터 전국 떡볶이 맛집 7곳을 소개한다.

1. 서울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SBS '백종원 3대천왕'

'서울 5대 떡볶이'로 소문난 '신토불이 떡볶이'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소스가 일품이며, 야끼만두나 핫도그를 떡볶이 소스에 묻혀먹을 수 있는 것이 이 집의 매력이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알려지기 전에도 손님이 많았으나 방송 이후 훨씬 유명해졌다. 줄 서서 먹을 각오를 하고 가야 한다.

2. 서울 압구정 변강쇠 떡볶이

이하 트위터

벽면이 연예인 사인으로 도배가 되어있을 만큼 '연예인들이 많이 가는 떡볶이집'으로 알려져 있다. 쫀득하고 말랑한 떡이 '변강쇠 떡볶이'의 자랑이다.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아 매운맛을 잘 먹지 못 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다.

3. 서울 용산 현선이네

'현선이네'는 맵다. 처음 떡볶이를 입에 넣었을 때는 매운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지만 먹을수록 입이 얼얼해진다. 대신 '매운맛'과 '안 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으니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 한다면 '안 매운맛'을 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김밥도 함께 팔아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도 좋다.

4. 서울 대학로 나누미 떡볶이

과거 H.O.T.가 한 방송에서 이 집을 방문한 적이 있어 'H.O.T. 떡볶이'로도 알려져 있다. 가래떡을 잘게 잘라 양념이 고루 밴 것이 매력이다. 떡볶이 못지않게 부산에서 직접 공수해 오는 오뎅도 유명하다. 24시간 영업을 해 늦은 시간에도 방문할 수 있다.

5. 부산 남천동 다리집

tvN '수요 미식회'에서도 소개된 부산 '다리집'은 사실 떡볶이보다도 오징어튀김이 더 유명하다. 떡볶이는 소스가 비교적 '단순한' 맛이라 달지 않은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다리집의 명물인 오징어튀김은 두툼하고 긴 것이 특징이다. 소스는 '무한 리필'이 된다.

6. 대구 동성로 중앙떡볶이

1979년에 개업한 대구 중앙떡볶이 역시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됐다. 달고 매우며 떡도 쫀득쫀득하다. 백종원 씨는 "카레가루가 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집은 납작 만두에 떡볶이를 싸 먹는 것이 특징이다. 유일한 단점이 있다면 줄이 길다는 것이다.

7. 대구 신천시장 윤옥연 할매 떡볶이

SBS '백종원의 3대천왕'

1970년대에 개업한 '육옥연 할매 떡볶이'는 매우 저렴하고 양도 많다. 떡볶이, 오뎅, 만두가 모두 천 원이다. 대신 떡볶이만 단독으로 주문할 수는 없다. 국물이 많고 후추 맛, 매운맛이 강하다. 중독성이 강해서 '마약 떡볶이'로 불리기도 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