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자동차그룹

"아빠, 저 초보예요"...딸에게 운전비법 알려주는 '드라이빙 투어'

2016-06-13 17:0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위키트리 아빠와 딸이 운전 연습 나들이에 나섰다. 현대자동차가 주최한 '현대 드라이빙

이하 위키트리

아빠와 딸이 운전 연습 나들이에 나섰다. 현대자동차가 주최한 '현대 드라이빙 클래스-아빠 & 딸 드라이빙 투어' 행사에서다.

행사는 지난 11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에 있는 미사리 경정공원 워밍업장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아빠와 딸 80명(40쌍)은 쏘나타 2017년형 모델과 아이오닉으로 함께 운전을 연습했다.

정해진 코스를 돌며 아빠는 초보운전자인 딸에게 ‘운전 노하우’를 전수했다. 코스는 초보 운전자가 운전할 때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 상황들로 구성됐다.

코스에는 직진ㆍ후진주차, 평행주차, 하이패스 통과, 고속도로 요금소 통행권 받기, 주행 중 위험물 선회구간, 방지턱 통과 등 상황이 설정돼 있었다.

한 참가팀이 방지턱 통과 연습을 하고 있다

어려울 법도 한데 척척 운전을 해내는 딸을 보며 아빠는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참가자 김 모(52) 씨는 평행 주차를 한 번에 해낸 딸 김 모(여·25) 씨에게 "선수네, 선수야. 네가 아빠보다 더 잘한다"며 칭찬했다. 딸은 칭찬에 기분이 좋았는지 "한 번 더 해보면 더 잘 할 것 같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코스에는 차량 안전교육도 포함됐다. 안전을 위해 운전자가 알아두어야 할 기본 소양들을 아빠가 딸에게 알려주는 시간도 있었다.

딸에게 자동차 안전 교육 중인 아빠

코스 곳곳에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에 출전했던 레이싱 선수들이 배치돼 운전교육을 도와줬다.

참가자에게 자동차 점검 요령을 알려주고 있는 KSF 레이싱 선수

약 두 시간 정도 코스 교육을 마친 딸들에게 실전의 시간이 다가왔다. 딸이 아빠를 태운 채 직접 운전해 점심식사 장소인 경기도 양평군 현대 블룸비스타(bloomvista) 호텔까지 이동했다.

이동 거리는 약 35Km 정도였다. 자동차로는 40분에서 50분 정도 걸렸다. 팔당호반을 달리는 구간이 있었는데 덕분에 딸과 아빠는 마치 데이트하는 기분으로 호수길을 달렸다. 이 구간은 많은 사람들이 서울 인근 드라이브 코스로 즐겨 찾는 도로이기도 하다.

참가자들은 블룸비스타 스카이라운지에서 식사를 마친 뒤 미사리 경정공원 워밍업장으로 돌아왔다. 이후 소감문을 작성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참가자 문완기 씨는 "딸하고 달콤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 배아름이(여ㆍ22) 씨는 "평소 익히지 못했거나 인식하지 못했던 드라이빙 지식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다"며 "아빠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